⊙개발사: 아틀러스 ⊙장르: RPG, 소셜 시뮬레이션 ⊙플랫폼: PC ⊙발매일: 2020년 6월 14일

그래픽과 연출 두 가지를 모두 사로잡으며 JRPG 대표 작품으로 나아간 시리즈 인기작 여신전생 페르소나4 골든이 발표와 함께 스팀으로 출시됐다.

14일 PC 게이밍쇼에서 공개된 페르소나4 골든은 PC 버전에 맞는 상향 내용을 공개한 동시에 스팀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음을 알렸다. 스팀 버전은 게임 내적으로 큰 변화는 없지만, 프레임 향상과 풀 HD가 지원되며 스팀 업적과 트레이딩 카드를 지원한다. 또한, 컨트롤러 지원에 게임 음성도 영어와 일본어로 자유롭게 변경해 즐길 수 있다.

페르소나 시리즈는 아틀러스가 자사의 대표 게임이자 JRPG를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인 여신전생에서 지나치게 어두운 부분을 일부 덜어내고 다양한 시도를 해낸 작품군이다. 특히 악마 합체라는 원작 틀에 개개인의 인격을 상징하는 페르소나를 전면에 내세웠다. 이에 게임은 등장인물의 부각과 학원물의 분위기, 어드벤처라는 특색이 어우러져 진여신전생 시리즈 이상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팀으로 출시되는 페르소나4 골든은 2012년 PS VITA로 출시된 여신전생 페르소나4의 완전판이다. 게임은 PS2로 출시된 게임의 그래픽을 비교적 온전하게 이식한 동시에 애니메이션 파트 추가와 다양한 행동 요소가 추가됐다.

페르소나4골든은 6월 14일부터 스팀 페이지를 통해 구매해 즐길 수 있으며 일반 버전은 19,800원, 디지털 아트북과 사운드 트랙이 포함된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은 24,800원에 판매된다. 또한, 영어, 중국어 번체, 일본어와 함께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