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I 트윈프로져 패밀리 (출처 : MSI 유튜브 채널 ☞ (바로가기) )

그래픽카드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위한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 한다. 물론 사람이나 GPU의 성능이 우선시 되겠지만 둘 다 열을 받으면 작업 능률이 떨어지는 건 매한가지이며, 계속 열을 가하면 결국 버티지 못하고 뻗는다. 이러니 그래픽카드의 쿨링 시스템은 GPU 자체 성능 다음으로 눈 여겨봐야 할 점이라는 것이다.

그래픽카드에 부착된 두 개 혹은 세 개의 팬. 거기서 거기, 그놈이 그놈 같아 보이지만 찬찬히 살펴보면 미세한 디자인 차이부터 시작해서 풍압, 팬 속도 조절, 저소음 등 업체만의 갖가지 기술이 포함되어 완벽한 그래픽카드를 만들어낸다.

많고 많은 업체 중 그래픽카드 쿨링 장인 업체를 뽑아보라면 단연 MSI일 것이다. 우수한 게이밍 성능과 쿨링 및 소음 제어 성능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MSI가 트윈프로져의 역사를 나열한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출시한 트윈프로져 패밀리의 전신격이라고도 할 수 있는 트윈프로져1이 적용된 N260GTX 그래픽카드를 시작으로 2세대, 3세대.. 트윈프로져7과 트라이프로져까지 거치며, 프리미엄 쿨링 솔루션을 완성시켰다.

트윈프로져는 2009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약 11년이라는 기나긴 기간동안 이어져왔다. 그간 쌓아온 노하우와 내공은 MSI를 쿨링 장인이라고 불려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며, 역사는 계속되고 있다. 과연, 다음 트윈프로져는 어떤 모습일지, 트윈프로져의 진화를 기대해보자.









참고 기사 : [기획] MSI의 독자적 쿨링 기술! 트윈프로져 변천사 바로가기





쿨링 명가의 역사는 계속된다, MSI 트윈프로져 패밀리 영상 공개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1분을 추첨하여 설아 여름 장패드를,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설아 여름 장패드 1명 / 참가자 전원 15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0년 8월 18일(화) ~ 2020년 8월 24일 (월)
- 당첨자 공지 : 2020년 8월 28일(금)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하늘과의약속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9. 소득세법에 따라 5만원 초과 경품의 경우 22%의 제세공과금이 부과되며, 당첨자 본인 부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