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WB 게임즈 몬트리올 ⊙장르 : 액션 ⊙플랫폼 : 미정 ⊙발매일 : 2021년


그간 수많은 루머로 실루엣만 비쳤던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고담 나이츠가 공식 트레일러와 함께 처음으로 공개됐다.

트레일러는 배트맨 브루스 웨인이 자신이 죽었을 때를 대비해 남겨둔 영상으로 시작한다. 배트맨의 부재와 함께 고담 나이츠는 그의 유지를 잇는 배트맨 패밀리가 게임의 주역으로 등장한다. 이날 공개된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현역으로 활동하는 배트걸, 1대 로빈 딕 그레이슨의 나이트 윙, 2대 로빈 제이슨 토드의 레드 후드, 그리고 팀 드레이크 등 총 4명이다.





한편 이들의 팀업을 통해 고담 나이츠가 아캄 트릴로지와는 다른 세계관, 혹은 리부트 작품임을 확인할 수 있다. 아캄 시리즈에서 바바라 고든은 조커의 습격으로 하반신 마비가 되어 배트걸 대신 오라클로서 배트맨을 지원했고 레드 후드는 다른 자아로 배트맨을 위협한 바 있다.

고담 나이츠의 이야기는 이제 막 배트맨 없이 자신들만의 힘으로 마천루에 발을 디딘 4명의 자경단이 진정한 영웅으로 진화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주역이 늘어난 만큼 다른 영웅과 협력 공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층 진화한 고담 시티의 모습과 슈퍼 빌런 미스터 프리즈의 모습도 등장한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게임의 핵심 빌런 세력으로 등장하는 올빼미 법정과 그들의 암살자 탈론의 모습이 드러난다. 이를 통해 수많은 빌런과 배트맨을 전방위적으로 압박했던 올빼미 법정이 어떻게 배트맨 패밀리를 위협하는지 기대케 했다.

올빼미 법정은 2011년 첫 편이 진행된 '배트맨 나이트 오브 더 아울'에서 처음 등장한 빌런 단체다. 배트맨의 배경인 고담시를 마음대로 주무르는 비밀 사교조직인 그들은 브루스 웨인 개인은 물론 그의 또 다른 아이덴티티인 배트맨을 집요하게 위협한다. 특히 올빼미 법정은 자신들의 지위와 강력한 암살자 탈론을 이용해 그를 굴복시키고자 했다. DC 코믹스 리부트 NEW 52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해당 이슈는 배트맨과 부패한 고담시의 대결이라는 소재로 팬들과 평단에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트레일러와 함께 실제 프리 알파 빌드 버전의 게임 플레이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배트걸을 주인공으로 진행되며 로빈이 그와 함께한다. 영상에서는 기존 아캄 트릴로지에서 볼 수 있었던 갈고리 총과 버튼 하나로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격투 액션과 타 버튼의 조합으로 다양한 추가 액션을 펼치는 프리플로우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프리플로우 액션은 박쥐와 협동 공격 등으로 한층 다양해졌다.

다만, 배트 패밀리의 공격 피해량이 숫자로 표시되고 레벨 시스템과 전투 중 다양한 부가 아이템을 획득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이를 통해 기존 게임과는 다른 루트 RPG 방식의 게임 플레이를 예상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알파 버전의 메인 빌런으로 등장한 미스터 프리즈와의 전투는 기존 게임에서는 볼 수 없던 변화한 액션이 등장한다. 기존 아캄 시리즈의 경우 연속 공격을 통해 콤보 수를 쌓고 이를 소모해 강력한 스킬을 사용했다. 금번 영상은 콤보 대신 공격에 따라 추가 에너지가 쌓이고 이를 소모해 특수 공격을 이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패트릭 레딩은 주역으로 성장한 배트 패밀리의 모습과 수많은 적과 위협이 멈추지 않는 살아 숨 쉬는 고담 시티. 그리고 슈퍼 히어로의 팀업을 게임의 중심으로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담 나이츠는 아캄 트릴로지의 외전격 게임이자 프리퀄 아캄 오리진을 개발한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 몬트리올이 제작하며 오는 2021년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단, 게임의 플랫폼은 이날 공개되지 않았다.






[DC FanDome 관련기사]
배트맨 죽다, 배트걸과 로빈의 '고담 나이츠' 최초 공개
"배트맨 대신 할리퀸" 아캄의 락스테디, '수어사이드 스쿼드'로 돌아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