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와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에 노력에 대한 보람찬 성취, 그리고 정정당당한 선의의 경쟁으로 장식할 모두의 축제가 열린다. 특별한 성취감을 제공할 각종 게임 내 콘텐츠와 이벤트는 물론, 워존을 눈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인 스트리머 대난투도 오늘 다시 이어져 늦여름 주말을 더욱 화끈하게 달군다.

우선, 콜 오브 듀티 사상 첫 게임 내 국가 대항전 이벤트인 '게임즈 오브 서머(Games of Summer)'가 내일 8월 29일(토) 오전 2시부터 9월 8일(화) 오전 2시까지 펼쳐진다. 모던 워페어 및 워존 플레이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즈 오브 서머는 건 코스(Gun Course), 프라이스의 시험(Price’s Alley), 파쿠르 훈련(Risky Parkour), 사격 훈련(Shooting Range) 그리고 지정사수 도전(Marksman Challenge) 등 날마다 추가되는 총 다섯 가지의 흥미로운 멀티플레이어 훈련소(Trial) 종목으로 구성된다. 점수 또는 완료 시간 등 종목별로 제시된 목표를 달성하면 금-은-동 메달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 메달에는 이동 수단 스킨, 경험치 토큰, 콜링 카드 및 전설 등급 무기 도안 등 게임 내 아이템이 부상으로 함께 수여된다.

이렇게 획득한 메달과 점수는 플레이어 계정 상 국가 별로 합산, 집계되므로 각 플레이어들은 개인 보상에 더해 경쟁과 노력을 통해 자국의 우승에 기여한다는 더 큰 동기와 연대감을 부여받게 된다. 참여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도 이번 축제의 의미를 기념할 수 있도록 게임즈 오브 서머 컵(Games of Summer Cup) 무기 장식이 제공된다.

시즌 5가 절정을 향해 달려가는 가운데, 금주 공개된 차기작 콜 오브 듀티 : 블랙 옵스 콜드 워(Call of Duty® : Black Ops Cold War)를 기념하는 ‘역사의 기록(Know Your History)’ 이벤트 작전 명령도 이번 주말 워존 플레이어들에게 하달된다. 일정 기간 동안만 진행되는 이 이벤트에서는 정해진 시간에 주어지는 네 가지 임무를 달성하면 오랜 팬들이라면 반가울 이름의 베이 오브 피그(Bay of Pigs) 무기 도안을 포함한 여러가지 아이템을 챙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주말 경험치 2배 이벤트도 펼쳐진다. 8월 29일(토) 새벽 2시부터 9월 1일(화) 오후 3시까지 경험치(XP)와 무기 경험치(Weapon XP) 그리고 티어 진행 경험치(Tier XP) 모두 평소보다 두 배로 확보할 수 있다.


게임 외적으로도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맥콜과 함께 하는 콜 오브 듀티: 워존 - 스트리머 대난투’ 2차전이 지난 주에 이어 오늘 8월 28일(금) 저녁 7시부터 팬들을 찾아간다. 더헬, 류제홍, 빅헤드, 슥뿍, 은챌(이상 가나다 순) 등 인기 액션 슈터 스트리머들이 각각의 3인 분대원들과 함께 총 상금 2,000만원을 걸고 워존 전장에서 벌이는 초청전 형식의 이벤트다. 지난 주 빈틈없는 팀워크과 경험으로 다져진 실력을 앞세운 더헬 팀이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두 번째 대결에서 2위 빅헤드, 3위 은챌 등과의 경쟁 구도에 어떤 결과가 빚어질 지, 그리고 세계적인 실력자인 류제홍이 1회전의 부진을 극복하고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들고 나올 지도 관전 포인트다.

콜 오브 듀티: 워존 - 스트리머 대난투’ 2차전은 김정민, 정인호의 친숙한 해설과 함께 김정민 해설의 트위치 채널에서 오늘 오후 7시부터 생중계되어 누구나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1차 전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은 본방 사수 이벤트 역시 변함없이 진행돼,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다크 에디션 등 깜짝 선물을 얻을 기회를 노릴 수 있다.

액티비전(Activision)이 퍼블리싱하고 인피니티 워드(Infinity Ward)가 개발, 궁극의 FPS 경험을 선사하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워존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완전히 새로운 배틀 로얄 경험으로, 최근 전 세계 7,500만 명 플레이어 수를 기록하며 인기 행진 중이다. 모던 워페어 시즌 5 시작과 함께 대규모 신규 플레이 지역, 신규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전장 네 곳, 새 오퍼레이터(operator) 및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배틀 패스(Battle Pass) 시스템 등 즐길 거리가 한층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 토종 보리음료 맥콜과 손잡고 특별한 시즌 음료, ‘맥콜 오브 듀티’를 전국 마트와 편의점에서 선보이며 팬들에게 청량함은 물론 게임 내에서 특별한 혜택을 얻을 기회도 함께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