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로 출시가 연기된 '사이버펑크2077'. 한국어 더빙도 게임 연기 기간만큼 늦게 공개될까? CD프로젝트 레드(CDPR)이 '나이트시티 와이어 코리아'를 통해 한국어 더빙은 추가 연기 없이 공개된다고 확인했다.

3일 44층 지하던전을 통해 진행된 나이트 시티 와이어 코리아 7화에서는 CDPR의 고왕철 커뮤니티 매니저가 출연해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게임의 이름을 따 77초 동안 진행된 OX Q&A '사펑77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팬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직접 답하기도 했다.

이날 한국어 더빙이 추가로 미뤄지느냐는 질문에 고 매니저는 X라고 답하며 기존 출시 일정에 맞춰 한국어 더빙과 함께 즐기는 '사이버펑크2077' 플레이를 기대케 했다.



유저들의 질문 공세가 끝난 후 못 하는 게 생각보다 많다는 진행자의 질문에 고 매니저는 '사이버펑크2077'의 자유도는 플레이 스타일에 있어 크게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신체와 총기를 모두 능숙하게 다루는 스트롱 솔로, 해킹으로 게임을 풀어나가는 넷러너, 전투와 해킹에 능한 믹스 플레이 등의 플레이 스타일이 소개됐다.

또한, 플레이어는 오픈 월드 내에 존재하는 수많은 퀘스트를 통해 비선형적인 플레이로 자유도를 체감할 수 있다. 스탯 설정 역시 자유롭게 분배하고 이를 통해 선택지와 가능한 행동이 달라지는 경험도 얻을 수 있다.

고 매니저는 로딩이 없는 세계에 대해 O와 X가 아닌 세모(△)로 대답했다. 그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심리즈 플레이로 거의 로딩 화면 없이 플레이할 수 있으나 게임실행, 게임 오버 등 제한적인 상황에서 로딩이 발생한다고 그 이유를 밝혔다.

이 외에도 게임을 대표하는 요소인 사이버웨어는 전두피질, 피부, 순환계, 면역계 등 미세한 부분까지 이식할 수 있다. 많은 팬이 궁금해한 인생 경로의 세부적인 설명도 이어졌다. 인생 경로는 주인공 V의 과거이며 플레이어는 나이트시티에서 용병이 되기 이전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정보가 공유된 후에는 오디오 현지화와 코딩 총괄을 담당한 CDPR 콜린 월더(Colin Walder) 리드의 영상 인사가 함께 공개됐다. 또한, 한국 드라마와 영화를 즐겨본다는 그는 한국 팬들에 대한 감사를 한국어로 직접 전했다.




사이버펑크2077은 오는 10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gog 등 PC 플랫폼과 함께 PS4, Xbox One, 구글 스태디아로도 출시된다. 또한, CDPR은 콘솔 구매자에게 추후 PS5와 Xbox 시리즈 X|S 버전은 출시 후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한국어 더빙은 12월 11일 무료 DLC 형태로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앞서 CD프로젝트는 3분기 회계 발표를 통해 출시일 연기는 없으며 프리뷰 자료를 포함해 게임 카피를 전 세계 기자들에게 배포, 정식 출시 전 관련 리뷰를 발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따.

나이트시티 와이어 코리아 '사펑77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공개된 질문과 그 답은 아래와 같다.



Q. 게임을 얼마나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나. 하고 싶은 건 모두 할 수 있나. (△)

Q. 빌딩이나 공장 원하는 모든 곳에 자유롭게 갈 수 있나. (X)

Q. V가 메가 빌딩 외 다른 집을 구매하거나 이사를 할 수도 있나. (X)

Q. V가 동료 NPC에게 무기를 제공하고 그것을 사용할 수 있나. (X)

Q. 쌍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나. (X)

Q. 게임 내 모든 캐릭터와 연애할 수 있나. (X)

Q. V도 휴대폰이 있나. (O)

Q. 차량의 트렁크를 사용할 수 있나. (O)

Q. 스텔스 기능 등으로 자신의 차를 시각적으로 보이지 않게 만들 수 있나. (X)

Q. 도시에서 배드랜드로 자유롭게 왔다갔다 할 수 있나. (O)

Q. 한국어 더빙 추가가 미뤄지나. (X)

Q. 차량이 파손되면 그대로 사라지나. (X)

Q. '사이버펑크2077'은 정말 로딩이 없는 게임인가. (△)

Q. 지나가는 행인 NPC와 연애를 할 수 있나. (X)

Q. 지하철을 탈 수 있나. (X)

Q. 하늘을 나는 이동수단을 탑승해 직접 운전할 수 있나. (X)

Q. V의 특정 신체부위에 무기를 붙이거나 무기를 V의 특정 신체부위에 붙일 수 있나. (X)

Q. '사이버펑크2077'에는 여러 기업들이 있는데 V가 직접 투자를 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나. (X)

Q. 인생경로에 스타일도 포함이 되나요. (X)

Q. 전투와 해킹 모두 가능한 만능 캐릭터를 만들 수 있나. (O)

Q. 온 몸을 사이버웨어로 휘감을 수 있나. (△)

Q. 선택이 V의 재력과도 관련이 있나.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