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주식회사 타이토의 리드미컬 퍼즐 게임, Nintendo Switch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에서 현재까지 추가된 다운로드 콘텐츠(DLC)와 함께 출시 이후 새롭게 출시된 DLC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동방스펠버블」은 ‘동방 프로젝트’를 원작으로 한 2차 창작 작품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플레이 가능한 버블 슈팅 형식의 퍼즐 게임과 리듬 게임 요소를 더하여 동방 어레인지 곡들을 즐길 수 있는 대전형 리드미컬 퍼즐 게임이다.

'IOSYS'를 비롯한 동방 어레인지로 유명한 여러 아티스트와 타이토 사운드 팀인 'ZUNTATA' 등이 게임 제작에 참여하여, 인기곡은 물론 다수의 오리지널 신곡을 수록하고 있다. 또한 ‘fuzichoco’ 등 인기 일러스트레이터가 다수 참가하여, 개성 넘치는 20명의 인기 동방 캐릭터들을 호화 성우진의 보이스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 동시 출시 DLC 소개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에서는 본편에 기본 수록된 총 48곡의 동방 어레인지 곡뿐만 아니라, 본편 출시와 함께 판매되는 DLC를 통해서 더 많은 동방 어레인지 곡들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 신규 DLC 소개

금일 출시된 신규 DLC '유폐 새틀라이트 악곡 팩'과 함께,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의 출시 이후 새롭게 공개된 ‘사이드 스토리 팩 제 1탄’과 ‘#환상향 홀로이즘 팩’ 등의 DLC를 통해서 메인 스토리 이외의 추가 스토리까지 동방 어레인지 악곡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인기 캐릭터 ‘치르노’를 테마로 하는 ‘사이드 스토리 팩 치르노 편’에서 메인 스토리에서 그려지지 않았던 ‘치르노 프로’의 탄생 비화를 알 수 있으며, ‘#환상향 홀로이즘 팩’을 통해 일본 내 인기 VTuber인 ‘호쇼 마린’과 ‘hololive’ VTuber 그룹에 의한 동방 어레인지 악곡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후에도 인기 캐릭터 ‘코치야 사나에’를 테마로 한 ‘사이드 스토리 팩 제 2탄’ 등의 추가 DLC 출시도 앞두고 있어, 「동방스펠버블」을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스토리와 악곡들을 즐길 수 있다.

「동방스펠버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