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비스의 기록은 엘리온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의 파편들로 비석 모양의 오브젝트와 교류할 때 하나씩 수집하여 세계의 이야기를 확인하게 된다. 단순히 이야기를 읽을 수 있는 것 외에도 수집 도감에 해당 기록을 등록하여 룬가루 같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수집 도감을 확인하면 총 19개의 플라비스의 기록이 최초의 역사, 하스의 역사, 포탈과 마나, 모험과 전장, 티그리스 재단의 연구까지 총 5개의 파트로 나눠져 등록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록을 얻을 수 있는 비석은 지역마다 마을, 야영지, 요새 등의 거점을 중심으로 발견되고, 현재 출입 불가능 지역을 제외하면 총 18개까지 기록이 발견됐다.

대부분의 기록은 레벨별로 지역을 옮기면서 해당 지역의 거점을 중심으로 차례대로 획득하는 편. 하지만 레벨이 높은 지역을 향할수록 거점과 동떨어진 장소에서 비석이 발견되기 때문에 점점 기록 획득이 어려워진다. 비록 획득하지 않은 기록이 근처에 있으면 미니맵에 물음표로 표시되어 위치 파악에 도움이 되지만, 감지 범위가 좁아서 비석에 상당 거리를 접근한 후에야 미니맵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플라비스의 기록 수집을 위해서는 대략적으로나마 먼저 비석의 위치를 파악할 필요가 있고, 기록 수집에 나서는 유저들을 위해 벌핀 진영의 플라비스의 기록 위치를 정리했다.

※ 본 기사는 게릴라 테스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벌핀 플라비스의 기록 위치 한눈에 살펴보기





■ 벌핀 플라비스의 기록 상세 위치 정보 모음

※ Ctrl + F로 원하는 기록을 검색하면 좀 더 빠르게 상세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최초의 역사 1, 2, 3





● 하스의 역사 1, 2, 3, 4






● 포탈과 마나 1, 2, ,3 , 4






● 모험과 전장 1, 2, 3, 4






● 티그리스 재단의 연구 1, 2, 3, 4






[2021년 1월 20일 신규지역 출시 : 비석 5종 추가]


▲ 티그리스 재단의 연구 4 (유튜브 '광피지')



● 고대 멸망전쟁의 기록 1, 2, 3, 4
▲ 고대 멸망전쟁의 기록 1 (유튜브 '광피지')

▲ 고대 멸망전쟁의 기록 2 (유튜브 '광피지')

▲ 고대 멸망전쟁의 기록 3 (유튜브 '광피지')

▲ 고대 멸망전쟁의 기록 4 (유튜브 '광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