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14일(월)과 15일(화) 양일간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하스스톤 리그(AfreecaTV Hearthstone League, 이하 AHL) 시즌3’ 4강과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4일(월)에는 4강 1경기, 2경기와 승자전이 진행되며 15일(화)에는 4강 패자전과 최종전 그리고 대망의 ‘AHL 시즌3’ 결승전이 치러진다.

14일(월)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4강전에는 김한규(Ssam-Myway), 박태희(Aedaebak), 이우진(woziny), 남상수(Sooni)가 출전한다. 4강 1경기에서는 김한규와 박태희가 맞붙는다. ‘AHL 시즌3’에서 처음으로 흑마법사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덱(deck)을 선보였던 김한규가 4강과 결승에서는 어떤 덱을 준비해 올 지 기대가 모인다. 16강과 8강 모두최종전까지 가는 승부 끝에 4강에 진출한 박태희는 시즌2 우승자이자 ‘최종전의 사나이’였던 윤지용과 비슷한 행보를 걷고 있다. 우승까지 이런 행보가 이어질지 또, 본인의 시그니쳐 픽이라고 할 수 있는 마법사를 사용할지도 기대된다.

4강 2경기에는 ‘AHL 시즌3’에서 한 세트를 제외하고 전승을 거둔 이우진과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와 선수로서 모두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는 남상수가 격돌한다.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 중인 이우진이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해 결승까지 진출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17년 이후 개인대회 우승이 없는 남상수도 ‘AHL 시즌3’에서 오랜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지도 기대된다. 지난 16강 전에서는 이우진이 남상수를 상대로 3 대 0으로 승리한 바 있다. 이번 4강에서 이우진이 다시 승리를 가져갈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AHL 시즌3’는 지난 시즌과 달리 4강전이 7전 4선승제 더블 엘리 토너먼트로 진행돼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총 상금은 2,000만원 규모로, 우승자에게는 1,000만원 상금과 차기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Hearthstone Masters Tour) 진출권이 주어진다. 준우승자에게는 300만원이 주어진다.

이번 ‘AHL 시즌3’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유저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드롭스(Drops)’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프리카TV에서 ‘AHL 시즌3’를 실시간 시청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매 30분 마다 33명에게 ‘하스스톤 카드 팩 3개’가 제공된다. 또한 아프리카TV 투표 기능을 통해 당일 마지막 경기의 승자를 맞힌 유저에게 ‘멀록 인형’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아프리카TV 게임 & e스포츠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HL 시즌3’ 전 경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각 경기는 아프리카TV ‘AHL 공식 방송국’과 ‘하스스톤 유튜브 채널을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경기 일정을 포함해 AHL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H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