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GOTY 수상작에 빛나는 '갓 오브 워'를 PS5에서 60fps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산타모니카 스튜디오는 2018년에 출시한 '갓 오브 워'의 PS5 버전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해당 업데이트를 적용할 경우 'Enhanced Performance Experience'라는 그래픽 옵션이 추가되며, 60fps 동기화와 4K 체커보드 해상도 및 2160p 해상도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단, 최신 그래픽 옵션을 사용하기 위해선 4K 디스플레이 장치가 필요하다. 만약 이전 그래픽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Original Performance Experience 선택해 돌아갈 수 있다.

PS5 버전 업데이트는 '갓 오브 워' 타이틀을 보유 중이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2월 2일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갓 오브 워'의 차기작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지난 플레이스테이션5 쇼케이스에서 짧은 티저 영상이 공개된 이후 별다른 소식이 없는 상황이다.

티저에서 예고한 출시 예정일은 2021년이지만, 작년에 소니에서 발표한 2021년 독점작 출시 리스트와 올해 CES에서 발표한 PS5 전용 게임 11종에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를 찾아볼 수 없었다. 같은날 공개된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와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가 꾸준히 2021년 출시작으로 언급되는 것과 대조되는 상황에 출시 연기에 대한 의혹이 조금씩 커지고 있다.

다만, 현재까지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에서 개발 연기에 대한 정확한 입장을 발표하지 않았을뿐더러 개발 상황에 따라 공식 출시 발표를 미루는 사례도 있는 만큼, 조금 더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