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룬테라)의 2.3.0 패치 노트가 공개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지역 '슈리마'가 포함된 '초월체의 제국' 확장팩으로, 110종의 새로운 카드, 9종의 챔피언, 신규 키워드 등 다양한 컨탠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챔피언 숙련도'와 같은 추가 요소도 도입 된다.


▲ 신규 확장팩: 초월체의 제국 | 레전드 오브 룬테라


■ 신규 챔피언 9종, 카드 110종 추가! '초월체의 제국' 확장팩

이번 2.3.0 '초월제의 제국' 확장팩을 통해 새로운 지역 '슈리마'와 110종의 신규 카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부터 '슈리마' 지역을 상징하던 '레넥톤', '나서스', '아지르'와 같은 챔피언은 물론, 기존 지역에도 '자르반 4세', '르블랑' 같은 인기 챔피언이 추가된다.

카드들의 특징을 살려줄 키워드 역시 새로 추가된다. 아군이 5 이상의 피해를 4번 입힐 때 발동하는 '명성', 카드를 낸 이후 정해진 라운드가 진행되면 효과가 발동하는 '초읽기', 덱에서 미리 카드를 뽑은 후 한 장을 선택해 덱 맨 위로 올리는 '예언' 등 추가되는 키워드들을 통해 다채로운 전략 구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카드 중에서는 챔피언 '아펠리오스'에 변화가 있었다. 챔피언의 능력치가 3|3 → 3|2로 감소하고, 레벨 업 능력치도 4|4 → 4|3으로 체력이 1 낮아졌다. 최근 '아펠리오스'에 최적화된 덱들이 강세를 보인만큼, 하향 조정이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 '초월체의 제국' 확장팩으로 다수의 키워드/챔피언이 추가된다


■ '챔피언 숙련도' 추가! 시즌 변경점과 이벤트 패스 진행

2.3.0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시스템 '챔피언 숙련도'도 추가된다. '챔피언 숙련도'는 특정 챔피언으로 게임을 플레이하여 승리하면 챔피언 숙련도 점수(MP)를 획득하고, 이에 따라 '챔피언 숙련도'를 최대 5레벨까지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챔피언 숙련도 문장을 획득하고, 대전 시작 화면, 덱 목록, 챔피언 카드 확대에 표시 된다.

또한 '초월체의 제국' 확장팩을 맞이하여 '초월체의 제국'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코인 975개로 이벤트 패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단짝이, 감정표현, 카드 뒷면, 프리즘 카드 등이 포함된 프리미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챔피언 숙련도 및 진척도 | 레전드 오브 룬테라


'슈리마' 지역에 어울리는 새로운 장식 요소들도 추가된다. '아지르', '나서스', '레넥톤'을 활용한 감정 표현은 물론, 슈리마 챔피언 4종(나서스, 레넥톤,아지르, 탈리야)의 카드 뒷면이 등장한다. 또한 '슈리마'의 사막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초월체 오아시스' 보드도 구입할 수 있다.

'슈리마' 지역이 추가됨에 따라 새로운 '지역 여정'도 업데이트 된다. '슈리마' 지역은 카드 뒷면을 포함한 지역 여정 레벨 25개가 추가되며, 새로운 챔피언이 추가되는 '데마시아', '녹서스', '프렐요드', '그림자 군도'도 지역 레벨이 4 확장 된다.

'초월체의 제국'이 출시되면서 기존의 '우주 창조' 시즌은 종료된다. 시즌이 종료됨에 따라, 기존에 달성한 랭크 등급에 따라 프리즘 정수, 정수, 챔피언 프리즘 등의 랭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패치 내용은 3월 4일 목요일에 적용될 예정이다.


▲ '우주 창조' 시즌이 종료 되면서, 기존 랭크에 따라 보상을 획득한다

▲ '슈리마' 지역 특색을 살린 장식 요소도 추가된다


▶ 레전드 오브 룬테라 2.3.0 패치 노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