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EA코리아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비디오게임 파트너인 일렉트로닉아츠 코리아와 함께 'EA 스포츠 FIFA Ratings Collective' 데이터 리뷰어를 모집한다.

Ratings Collective란 축구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팬들은 'EA 스포츠 FIFA시리즈'에 데이터 리뷰어로 참여하여 선수와 팀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선정된 데이터 리뷰어의 피드백은 게임 내 선수들의 선수 속상, 외형, 그리고 기타 선수 및 팀 데이터를 결정하는 데 참고자료로 사용된다.

데이터 리뷰어에 도전하고 싶은 K리그 팬이라면 FIFA Ratings Collective 공식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EA코리아는 FIFA 프랜차이즈 내에서 자국리그인 K리그의 데이터가 조금 더 사실적으로 반영이 될 수 있도록 연맹과 함께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영문으로 되어있는 참가페이지의 보다 쉬운 접근을 위해 EA코리아 공식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한글 안내를 지원하고 있다.

EA코리아와 연맹은 지난 FIFA21 런칭 당시에도, 게임내의 K리그 선수 능력치를 맞추는 "Ratings Reveal 이벤트"를 진행는등, FIFA시리즈내 K리그의 사실적 구현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EA코리아와 연맹은 차후 진행되는 Ratings Collective 프로그램을 통해 K리그 선수들의 능력치가 더욱 개선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A SPORTS™ FIFA “Ratings Collectiv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와 국문 정보는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