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수), 리니지2 본서버에 월드 공성전이 추가됐다. 월드 공성전은 각 서버 공성전과 격주로 진행되는 콘텐츠로, 습득한 공성 포인트에 따라 성주가 결정된다. 성주가 된 혈맹원들은 전용 변신 스킬 '캐슬 가디언 변신'을 월드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혈맹원 중 한 명은 '아덴의 망토', '아덴의 망토 강화 주문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월드 공성전은 일요일 오후 6시부터 준비가 시작된다. '공성전 준비' 아이콘이 등장하면 이를 클릭해 월드 서버로 진입할 수 있으며 아덴성과 아덴성 마을 사이에 위치한 총사령관 NPC를 통해서도 이동이 가능하다.

이후 월드 서버 내 공성전 버튼을 클릭하면 공성 정보 창이 활성화된다. 공성 정보 창에서는 참가 신청을 진행할 수 있고 성 좌측, 성 중앙, 성 우측으로의 이동도 할 수 있다. 또한, 혈맹과 함께 전투에 참여할 용병을 모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 공성 정보 창에서 참가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월드 공성전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총 3페이즈로 구성된다. 공성 시작 후 외성 점령체가 스폰되고 15분 뒤에는 내성 점령체, 영웅의 무기가 등장하며 모든 성문이 열리게 된다. 30분이 지나면 중앙 점령체, 맘모스 골렘을 만날 수 있다.

공성전이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는 네 가지 방법을 통해 포인트를 누적할 수 있다. 적과의 PVP를 통해 상대를 처치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몬스터를 쓰러트려도 획득한다. 또, 영웅 무기를 통해 '영웅의힘'을 소지하거나 점령체를 점령해도 포인트가 쌓인다.

참고로, 외성, 내성, 중앙으로 나뉘는 점령체는 파괴 시 마지막 공격자의 혈맹이 점령하게 된다. 점령 이후 3분간은 공격, 점령이 불가능하다. 영웅의 무기는 획득 시 5분간 15초마다 공성 포인트를 습득할 수 있는 버프가 부여되는 아이템이며 오래 지속될 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사망, 혹은 접속 종료 시 버프 효과가 해제된다.


▲ 점령체는 마지막 공격자의 혈맹이 점령하게 되며 이후 3분간은 재점령이 불가능하다


▲ 영웅의 힘은 5분간 15초마다 공성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공성전이 진행되는 동안 현황판을 통해 본인과 혈맹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별로 누적되는 포인트를 가장 많이 얻은 혈맹이 최종적으로 아덴성의 성주가 된다. 공성전이 종료되면 아덴성 왕자 앞에 보물 상자가 등장하는데, 성 혈맹의 혈맹원 중 한 명만이 이를 개봉할 수 있으며 확률적으로 아덴의 망토, 혹은 아덴의 망토 강화 주문서가 제공된다.

아덴의 망토는 최대 +5까지 강화할 수 있다. 0단계 기준으로 최대 HP 20%, 최대 MP 20%, 활/슈터 무기 내성 10%, EXP/SP 획득량 30%, 공격력 및 마법력 3%, 모든 크리티컬 대미지 2% 옵션을 가지고 있고 1단계부터는 주는 대미지 상승 옵션도 얻게 된다.

또한, 성 혈맹에 소속된 혈맹원은 월드 콘텐츠에서 전용 변신 스킬' 캐슬 가디언'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공격력/마법력 +200, 방어력/마법저항 +300, 공격속도/마법속도 +30, 최대 HP/MP +500, PVP 대미지 보너스 +2% 등의 효과를 가진다.


▲ 아덴의 망토와 캐슬 가디언, 아덴의 망토는 혈맹원 중 1명만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 아덴의 망토 강화 단계별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