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스튜디오는 오늘(3일), 스토리 기반의 어드벤처 게임 '세븐데이즈'의 PC 버전을 스팀에 출시했다. 세븐데이즈는 지난 2018년 9월 20일 모바일로 선출시된 스토리 기반 어드벤처 게임으로, 이미 죽은 주인공이 부활하기 위해 7일간의 시련을 통과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주인공은 7일간 사후세계에서 여러 인물들과 만나게 되고, 그들과의 대화 중 혹은 돌발 상황에서의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분기의 이야기로 나아가는 과정을 텍스트 어드벤처 방식으로 구현해냈다. 단순히 주인공의 상황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의 상황도 엔딩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를 신중하게 고려해서 선택해나가야 한다.

비주얼 노벨과 달리 상황 묘사를 없애고 등장인물 간의 대화를 SNS 채팅식으로 노출하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한편, UI도 SNS에 가깝게 디자인하는 등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타임라인, 팔로워 등 SNS 요소를 게임 내 캐릭터 소개 및 분기 확인 기능으로 대입해 이야기를 쉽게 되짚어가며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게끔 했다.

버프스튜디오측은 스팀 버전은 세로 화면에 맞춘 모바일 버전과 달리 가로 화면으로 수정했으며, 그 외에도 게임을 전반적으로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스팀 버전 출시를 기념, 오는 10일까지 10% 할인을 진행한다.

세븐데이즈 PC 버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개발사 공식 페이스북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