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웨이투빗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자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회사인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게임 개발사 ‘스튜디오8’을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국내 게임 개발사인 스튜디오8은 정통 MMORPG의 성장 플레이에 TCG(Trading card game) 요소가 특징인 PC 온라인 게임 ‘아스텔리아’와 ‘아스텔리아 로얄’을 개발해, 한국을 포함 북미, 유럽, 러시아 등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다.

웨이투빗은 주식 양수도 계약을 통해 스튜디오8의 주식 1,408,021주를 취득해, 총 68.92%의 지분을 보유하며 스튜디오8의 최대주주가 되었다.

웨이투빗은 스튜디오8과 ‘아스텔리아’, ‘아스텔리아 로얄’의 글로벌 서비스뿐만 아니라 새로운 게임 IP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스튜디오8의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현재 웨이투빗, 바른손, 갈라랩이 공동개발하고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와 웨이투빗이 준비 중인 신규 블록체인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웨이투빗 송계한 대표는 “스튜디오8이 보유한 글로벌 게임 IP의 가치와 게임 기술 개발력을 높이 평가해 인수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기존의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와 함께 스튜디오8의 개발 역량을 발판으로 새로운 게임 개발에도 가속도를 붙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웨이투빗은 올해 3월 글로벌 온라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투빗(Play2Bit)’을 오픈해 PC MMORPG ‘아스텔리아’, ‘아스텔리아 로얄’, ‘라펠즈’, ‘프리프’, 액션 RPG ‘그랑에이지’, 카드수집형 RPG ‘시드 클래식’과 웹게임 ‘신계’, ‘멸신’, ‘열혈삼국’ 그리고 모바일 게임인 ‘프리프 레거시’, ‘세븐가디언즈’까지 총 11종의 게임을 전 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