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알피지리퍼블릭


알피지리퍼블릭은 네이버 웹툰과 제휴해 ‘스위트홈’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고 공개했다.

네이버 웹툰 ‘스위트홈’은 2017년 연재를 시작한 이래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2억 뷰를 달성했으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9개의 언어로 연재된 글로벌 웹툰이다.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주인공이 가족을 잃고 절망의 세상을 비관하며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스토리를 담은 웹툰이다. 네이버 웹툰 ‘스위트홈’은 2020년 12월 넷플릭스를 통해 드라마로 제작되었으며, 56개국 TOP10 진입뿐만 아니라, 11개국에서 인기 드라마 1등을 기록하였다. ‘스위트홈’은 네이버 웹툰과 넷플릭스에서 성공한 글로벌 Double IP이다.

알피지리퍼블릭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02년 출시하여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천하제일상거상’을 활용한 MMORPG 장르의 ‘거상M 징비록’을 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 연말 국내 출시 목표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알피지리퍼블릭은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출시하였다. 하이퍼 캐주얼 장르부터 MMORPG 장르까지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퍼블리싱 능력을 갖춘 게임회사이다.

이재영 알피지리퍼블릭 대표는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되었던 ‘스위트홈’의 원작의 내용과 캐릭터를 바탕으로 게임 내용을 구성하고 개발할 예정이며, ‘스위트홈’은 액션성과 스토리만으로도 게임을 구현하기에 최적화된 IP라며, 거상M을 개발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웹툰 독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