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 라이온즈가 한국 시간으로 17일 새벽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1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럼블 스테이지 3일 차를 아쉽게 2전 전패로 마감했다. 담원 기아와 PSG 탈론의 무력에 무릎을 꿇었다.

다음은 '카르지'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Q. 3일 차 일정을 마친 소감은?

사실 오늘 아침에 일어났을 때부터 분위기가 축 처진 느낌이 있었다. 실제로 경기력도 잘 안 나온 것 같다.


Q. 오늘 경기를 돌아보면, 어떤 점이 가장 아쉬운지.

인베이드가 나왔을 때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오히려 우리가 1레벨이 더 세다고 생각해 상대가 인베이드를 올 거라는 경각심조차 가지지 못했다. 인베이드에 당하면서 경기가 굉장히 어려워졌다.


Q. 개인적으로는 자국 리그에서보다 폼이 많이 오른 모습이다. 이유가 있을까.

MSI에 와서 RNG, 담원 기아 같은 강팀과 스크림을 하면서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올라갔고, 많이 배웠다. 경기력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


Q. 보완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지금 생각나는 약점은 하나다. 팀적인 문제인데, 다들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 아무래도 연달아 많은 경기를 계속 플레이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다른 팀은 어떻게 이 상황을 대처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우리는 조금 힘든 상황이고 경기력으로도 드러나고 있다. 만약 이 외에 개인적으로 또다른 단점이 보인다면, 바로 고치려고 노력할 것이다.


Q. 럼블 스테이지도 어느새 반환점을 돌았다. 상대하면서 가장 강력하다고 느낀 팀은 어디인가.

가장 어려웠던 상대는 담원 기아다. 담원 기아를 상대하면서 정말 이기기 어렵다는 느낌이 들었고, 갈수록 담원 기아의 초반 경기력이 개선되어 가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다시 생각해보면 RNG 경기도 상당히 어렵고 빡빡했다. 근데, 지금와서 생각해 보니까 방금 PSG 탈론전이 가장 어려웠던 것 같기도 하다. 2분 이후로 경기를 이길 수 있는 길을 찾을 수가 없었다.


Q. 럼블 스테이지 목표 성적은?

특별하게 몇 승을 달성하고 싶은 건 없고, 4강 진출만을 노리고 있다. 우리의 가장 큰 강점은 다전제에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Q. 다음 상대는 담원 기아다.

경기를 할 만 하게 풀어가고자 한다. 수동적이지 않게, 공격적으로 밀어붙이면서 승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마지막으로 한국 팬들에게 한 말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응원 정말 감사드린다. 한국 팬분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