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5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과 봉쇄전 및 길티네 레이드 콘텐츠가 종료됐다. 클래스 트리는 계속해서 고정되는 모습이며, 콜로니전은 거점을 2개씩 차지한 길드가 늘어나고 있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항상 나오던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으며,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길드가 없이 콜로니전이 종료된 모습.

보루타 봉쇄전은 비나리, 튼튼 길드가 1등을 가져갔으며 길티네 레이드는 비나리 패션 길드가 1등을 이어가며 비나리 길드의 상승세가 콜로리전에 이어 보루타 및 길티네까지 보여주고 있다.

주보레 클래스 트리는 도하매, 페섀보, 레압감이 상위권 트리이며, 클레릭은 크크플과 크인질, 스카우트는 어로클과 불셰클이 주력 트리로 확인됐다. 다시 한 번 클래스 밸런스 패치가 이뤄질 예정인데, 과연 이후에도 순위에 새로운 트리가 등장할지 기대된다.


5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이번 콜로니전은 거점을 2개씩 차지한 길드가 눈에 띈다. 비나리, 튼튼, 트오세팩토리, 트망메리호 길드가 주인공이다. 특히 바이보라 서버는 항상 콜로니전 메인창을 붉게 빛내던 바이보라 길드가 지난 주엔 1개를 유지하다가, 이번 주는 무슨 일인지 모습을 보이질 않고 있다. 카오스 길드는 꾸준히 챔피언스 리그 1개를 유지하며 힘을 과시 중이며 비나리 길드는 다시 2개를 차지하며 위엄을 보이고 있다. 챌린저스 리그 거점은 ANiMA, 트오세팩토리 길드가 확보했다.

아우슈리네 서버 챔피언스 리그는 튼튼 길드가 2개, 패션 길드가 1개 가져갔다. 챌린저스 리그는 트망메리호가 2개를 확보하며 병아리 길드는 이번 콜로니전에서 거점 먹기에 실패했다. 남은 1개는 블링크 길드가 가져가며 콜로니전이 마무리 됐다.

보루타 봉쇄전은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트오세팩토리/ANiMA, 튼튼/패션/트망메리호/병아리 길드 순서대로 순위가 이어졌고, 길티네 레이드는 비나리/바이보라/ANiMA, 패션/튼튼/블링크 길드가 레이드를 마무리했다.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 보루타 봉쇄전 결과.

▲ 길티네 레이드 결과.

69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클래스 트리는 여전히 고정적인 모습이다. 특이한점은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1등과 아우슈리네 서버 소드맨 3등의 닉네임이 비슷한데, 1명이 2개의 서버를 모두 키우는 착각이 들 정도다. 에이, 아니겠지.

소드맨 계열은 두 서버 모두 도하매 트리가 1~3위, 위저드 계열도 페섀보 트리가 1~3위, 아처 계열까지 모두 1~3위가 레압감 트리가 상위권을 차지해는 중이다. 클레릭 계열은 크인질 or 크크플인데 바이보라 서버는 크인질이 1등이고 아우슈리네 서버는 크크플 트리가 1등이다.

스카우트 계열은 어로클과 불셰클의 대결이다. 두 서버 1등은 모두 어로클이며, 바이보라 서버 불셰클은 2~3위, 아우슈리네 서버는 3위를 차지했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70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네뷸라스, 식물형/어둠/가죽

이번 보스는 네뷸라스다. 식물형에 어둠속성, 가죽방어가 적용됐고 아이스월, 낙뢰, 모래폭풍, 스타폴, 회피특화 패턴이 포함됐다. 아이스월과 모래폭풍이 섞여 있어 전투 진행이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타폴을 중첩시켜 극딜을 넣어야하는데 그 자리에 아이스월과 모래폭풍이 지나가면 딜로스가 생길 것이다.

보상목록은 1등만 주는 Desperate Slayer 칭호, 5등까지 주는 네뷸라스 등 장식, 10위까지 주는 마군주 네뷸라스 트로피를 1개씩 받을 수 있다.


▲ 패턴 정보.

▲ 보상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