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RNG는 분명 흔들리고 있다. 조별 스테이지 전승을 거뒀던 RNG는 럼블 스테이지에 접어들면서 2패를 더했다. PSG 탈론과는 혈전을 벌였고, 럼블 스테이지 1승 5패 팀인 Cloud9에게도 일격을 당했다. 한 번은 실수일 수 있지만 두 번은 불안한 조짐이다.

반면, 담원 기아는 시간이 지날수록 경기력이 올라오고 있다. 담원 기아는 매드 라이온즈와 PSG 탈론을 만나 두 경기 모두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력으로 승리를 챙겼다. 특히, 담원 기아의 미드 라이너 '쇼메이커' 허 수의 존재감이 계속 빛나고 있다. RNG의 불안한 폼은 일시적인 현상일까? 담원 기아의 분전은 '쇼메이커'가 만든 허상일까? 두 팀의 정확한 현주소는 익일 있을 담원 기아와 RNG의 대결을 통해 알 수 있을 듯하다.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2021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럼블 스테이지 4일 차 일정이 17일 진행됐다.

PSG와 RNG의 재대결은 기대한 만큼의 명경기였다. PSG는 전투에서 RNG보다 우위에 있었고, RNG는 운영을 통해 최대한 골드를 따라가면서 역전 기회를 노렸다. 최종 승리자는 RNG였다. 경기가 끝나기 전 두 번의 한타에서 팀원 다섯 명의 환상적인 어그로핑퐁으로 한타에 승리했다. 승리는 RNG가 가져갔지만, RNG를 상대로 다시 한 번 리드를 잡은 PSG도 지난 결과가 우연이 아니라는 걸 보여줬다.

2경기, 담원 기아는 매드 라이온즈를 상대로 승리했다. 전체 경기 내용을 보면 담원 기아의 압승이었다. 초반부터 격차를 벌렸고, 부드럽게 스노우볼을 굴렸다. 완벽한 승리를 앞두고 상대 넥서스에서 실수가 나오긴 했으나 처음부터 끝까지 단 한 번의 실수 없이 플레이한 '쇼메이커' 허 수 덕분에 담원 기아가 무난하게 승리할 수 있었다.

▲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Cloud9은 RNG를 잡아내면서 4강 진출의 희망을 살렸다. Cloud9은 정글러 '블라버'가 초반 빠른 탑 갱에 이은 미드 갱을 성공하면서 분위기를 주도했다. Cloud9은 이후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경기력으로 RNG와 혈전을 벌였지만 꾸준하게 드래곤 스택을 쌓았고, 이를 기반으로 한타에 승리하면서 RNG를 잡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RNG는 이번 대회 두 번째 패배를 당했다.

Cloud9이 대회 우승후보 RNG를 잡아내면서 4강 진출의 희망을 살리자, 매드 라이온즈가 곧바로 찬물을 끼얹었다. 매드 라이온즈는 펜타넷.GG를 4경기에서 만나 압살했다. 라인전 상성조차 지켜지지 않을 정도로 펜타넷.GG의 체급은 많이 작았다.

담원 기아는 한창 기세가 오른 PSG를 만나 완벽한 경기력으로 승리했다. 미드 라인의 '쇼메이커' 허 수가 초반 교전에서 두 번의 더블킬로 총 네 킬을 가져가면서 막강한 화력을 뿜었다. 담원 기아는 안정적인 운영으로 격차를 벌려내 승리했다. 그동안 불안했던 모습을 잊을 수 있을 만큼 팬들의 마음을 안도하게 만든 모습이었다.

RNG를 잡은 Cloud9의 달콤한 꿈은 단 2시간 만에 끝났다. 대회 7연패 팀인 펜타넷.GG는 RNG를 잡은 Cloud9에게 일격을 맞추고 대회 첫 승을 거뒀다. 이전과 다르게 굉장히 안정적으로 밴픽을 진행한 펜타넷.GG는 럼블 스테이지 경기 중 처음으로 리드를 잡았고, Cloud9의 저항을 물리치고 상대 넥서스를 파괴했다. 펜타넷.GG의 감동적인 승리는 북미 팬들에겐 악몽같은 결과였다.


■ 2021 MSI 럼블 스테이지 4일 차 결과

1경기 PSG 탈론 패 vs 승 RNG
2경기 매드 라이온즈 패 vs 승 담원 기아
3경기 Cloud9 승 vs 패 RNG
4경기 펜타넷.GG 패 vs 승 매드 라이온즈
5경기 담원 기아 승 vs 패 PSG 탈론
6경기 펜타넷.GG 승 vs 패 Cloud9


■ 2021 MSI 럼블 스테이지 순위 현황

1위 담원 기아 7승 1패
2위 RNG 6승 2패
3위 PSG.탈론 4승 4패
3위 매드 라이온즈 4승 4패
5위 C9 2승 6패
6위 펜타넷.GG 1승 7패


■ 2021 MSI 럼블 스테이지 5일 차 일정

1경기 RNG vs 담원 기아 - 18일 오후 10시 (한국 시간 기준)
2경기 펜타넷.GG vs PSG 탈론
3경기 RNG vs 매드 라이온즈
4경기 PSG 탈론 vs Cloud9
5경기 담원 기아 vs 펜타넷.GG
6경기 매드 라이온즈 vs Cloud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