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랭크 5템은 극남천의 열창갑주, 극북천의 패염갑주, 극동천의 벽풍복, 극서천의 성도의, 극익천의 성화, 극익천의 현성모까지 총 5개가 추가된다. 열창갑주는 물리 공격력과 물방 및 마방이라 무조건 장착이 좋고, 패염갑주는 HP와 물방, 마방만 오르는 능력치가 고민이 될텐데 클랜전 주력 캐릭터가 이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으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벽풍복은 물공, 물방, 마방, HP 자동회복 능력치라서 장착이 좋고, 성도의는 마공, 물방, 마방, 마법 크리티컬이라 무조건 장착해야 된다. 성화는 패염갑주와 같은 HP와 물방, 마방 능력치라 고민이 되는데 유카리, 사렌, 콧코로, 신레이가 착용하니 상황에 맞게 장착하면 된다. 현성모는 마공, 물방, 마방, TP자동회복이라 장착하는게 이득이다.

이번에 추가된 유니는 서포터이며 5템이 추가되어도 11랭크 유지가 좋다. 치에루는 전열 딜러라서 16랭크이며, 재능개화는 4성 이상을 추천한다. 그 외에 캐릭터 중 16랭크로 무리하게 올릴 것은 없으니 그대로 랭크값을 유지하자. 콧코로 시리즈들은 16랭크를 올려도 무방하며, 다음 16랭크 6템이 나오기 전까지 5템을 넉넉하게 캐두며 17랭크를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다.






콧코로(새해)


[Rank 16]
아레나에 적합하고 클랜전도 가능한 랭크다. 클랜전 4단계 조기 도입으로 14랭크보다 16랭크가 안정적인 모습이다.

[Rank 14]
TP 수급이 가장 효율적인 랭크, 루나의 탑과 클랜전에서 효율적인 랭크다. 다만 16랭크에 비해 탱킹이 아쉬워서 14랭크는 많이 안쓰인다.


콧코로


[Rank 16]
클랜전 4단계 도입으로 16랭크 콧코로 택틱이 많이 풀렸다. 아직까지 14랭크의 효율을 따라갈 수 없지만, 4단계에서 편하게 치고 싶다면 16랭크가 제격이다. 루나의 탑과 일부 이벤트 모드에서도 14랭크 보다 16랭크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Rank 14]
TP 소모 감소치가 높아 UB를 빠르게 돌릴 수 있다. 클랜전을 위한 추천 랭크이며 TP가 빨리 수급된다. 3단계 클랜전까지 활약하기 좋았지만 4단계부터는 14랭크를 쓰일 상황이 적어졌다.


유카리


[Rank 16]
16랭크 택틱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유카리가 탱커로 활약한다면 4단계에서 주로 쓰이는데, 원하는 16랭크 택틱이 안나와 불안하면 14랭크를 유지하자. 급하게 올릴 필요없는 캐릭터다.

[Rank 14]
효율을 따지면 아직까지 14랭크가 가장 좋다.


마호


[Rank 15]
적당한 회복력과 죽지않을 정도의 체력과 방어력을 가지게 되어 다양한 택틱 활용이 가능. 다만 11랭크보단 경쟁력이 떨어진다.

[Rank 11]
TP 상승 값을 최대한 낮춰 클랜전에서 활용하기 위한 랭크다.

유이(새해)


[Rank 12]
칼같은 클릭, 0.01초 타이밍을 몾맞춰 뉴이가 죽는일이 많다면 12랭크로 올리기도 한다. 다만 12랭크를 위한 택틱은 많지않아 홀로 택틱 연구를 해야 된다.

[Rank 11]
클랜전읠 위한 최고의 랭크값. 다만 급사하는 경우가 많아 클랜전에서 구조대를 부르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아직까지도 해외 서버에서 뉴이는 11랭크 고정이다.

유이


[Rank 12]
6성 유이를 위해 가장 이상적인 랭크값. TP 상승치도 좋고 UB를 빠르기 돌릴 수 있지만 회복량이 낮은게 단점이다.


카스미


[Rank 14]
11랭크에 비해 TP 상승 -3, TP 소비 -1 손해를 보지만, 높은 마법 공격력과 마법 크리티컬 스탯을 보장받는다. 해외 서버에선 보편적인 랭크라서 클랜전에서 활용되는 택틱이 많다.

[Rank 11]
카스미 특수 택틱을 위해 11랭크로 존버하는 랭크값이다.


아카리


[Rank 14]
11랭크에 머무르지 못했을 경우 가장 무난한 랭크값이다.

[Rank 11]
해외 서버는 6성 아카리 패치로 11랭크를 적극 추천하는 분위기다. TP 상승 및 소모 값이 낮아 UB 회전률이 좋다. 만약 기존 클랜전 때문에 랭크를 올렸다면 14에 머무르자. 18랭크에서도 쓰이긴 하지만 빈도수는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