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 시세 검색 기능이 추가되어 게임 내 매물, 가격 변동 등 거래소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살펴보면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전반적인 물품 가격이 많이 하락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최근 전설 무기 등 일부 아이템은 가격이 반절 정도로 크게 감소한 모습이다.

또한, 얼마 전까지 게임 안에서 TJ's 쿠폰이 지급되고, 많은 이들이 새로운 클래스로 새삶을 시작하면서 거래소 무기 매물에도 조금씩 변화의 움직임을 보인다. 따라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전설, 영웅 등급 무기의 매물 상황과 가격 변화, 종류별 최저가 등 거래소의 무기 현주소를 정리했다.


▲ 많은 이들이 TJ's 쿠폰으로 새삶을 살고 있다.




■ 전설/영웅 무기 거래소 현황

150개 서버에는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들이 거래소에 등록되어 있고 그중 영웅과 전설 등급 무기도 상당수를 차지한다. 총 8개의 클래스 무기들은 서버마다 천차만별의 가격으로 거래소에 등록되어 있고, 그 차이는 몇 천 다이아 단위까지 벌어지기 때문에 아이템 구매를 위해서 서버 이전을 시행하는 이들도 생기는 것.

지금도 6월 1일까지 서버 이전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TJ's 쿠폰으로 클래스를 교체하여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유저들은 필요한 매물의 최저가를 찾아 서버를 오가고 있다.

현재 거래소를 살펴보면 전설, 영웅의 많은 매물을 확인할 수 있고, 그 사이에서 가장 매물이 많은 클래스는 지팡이였다. 전설 무기 매물은 오브가 제일 많지만, 영웅 등급은 지팡이가 압도적으로 많이 등록되어 있어서 종합 매물이 가장 많은 것.

오브와 지팡이 두 마법 클래스는 각각 사냥 지속력과 광역 사냥 속도 등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이며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기 때문에 그만큼 거래소 매물도 많은 것으로 여겨진다. 이를 고려하면 이번 TJ's 쿠폰에서도 많은 이들이 지팡이, 오브 클래스를 선택했을 것으로 보인다.

반면, 근접 클래스 무기는 비교적 거래량이 많지 않았고, 활은 근접과 마법 중간 정도 위치를 유지하고 있었다. 거래소를 살펴보면 전설은 이도류(3)→한손검(5)→창(7)→활(12)→지팡이(15)→단검(16)→대검(17)→오브(19) 순서로 많은 물량을 볼 수 있으며, 영웅 등급은 창(203)→이도류(214)→대검(223)→단검(250)→한손검(252)→활(264)→오브(306)→지팡이(326) 순서로 매물이 많이 확인된다.


▲ 영웅 지팡이 데이몬의 결정은 전체 서버 매물이 무려 105개다.



최근 추가된 다이너스티 무기는 아직 매물이나 거래 정보가 없어서 확인이 불가능하지만, 그밖에 전설, 영웅 무기는 150개 서버에 다양하게 매물이 분포되어 있다. 이를 살펴보면 확실히 제작으로 얻기가 쉬운 영웅 무기는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면서 매물도 많은 것을 알 수 있으며, 같은 무기라도 서버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 나는 편이다.

대체로 거래소 물품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최근에는 전설 무기까지 큰 폭으로 가격이 낮아진 것을 볼 수 있다. 레전더리 포스를 보유하지 않은 오래된 전설 무기의 경우 평균 가격이 8~9만 사이로 형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8만 초반선에서 최저가가 발견된다. 반면, 레전더리 포스를 가지고 있는 전설 무기는 15만~19만까지 훨씬 높은 가격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영웅 무기 중에는 제작 가능한 무기의 경우 평균가 4~5천 정도지만, 실제 최저가는 4천 이하로 많이 발견된다. 효율 좋은 인기 영웅 무기는 그나마 평균가 1만의 가격선을 유지하고 있지만, 최저가는 1만 안쪽에서 발견되는 경우도 많다. 게다가 비인기 클래스인 단검의 경우에는 모든 종류의 영웅 무기가 1만이 안되는 가격을 보인다.

선택 유저가 많은 활, 지팡이, 오브의 무기 가격이 좀 더 높은 편으로 인기 클래스 장비가 아무래도 가격 방어가 잘 되는 편으로 여겨진다. 특히 오브의 인기 영웅 무기 최저가는 비인기 클래스의 최저가 무기 2개 정도의 가격을 보이고 있다. 즉, 영웅 무기 중에서는 오브가 가장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가격이 크게 하락한 영웅 무기들 사이에서 오브만이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셈이다.


▲ 오브는 영웅 무기 중 가장 가격이 높은 편이다.

▲ 많은 이들이 오브를 플레이하고 있다.



◎ 클래스별 영웅/전설 무기 거래소 현황을 한눈에!

※ 해당 표는 공식 홈페이지의 시세 정보를 참고하여 가장 많이 거래되고, 매물이 올라오는 +7강화를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 최고가는 주로 안타라스 서버로 기록되어 있는데, 폐쇄되어 있는 안타라스 서버의 특징상 다른 서버와 가격 차이가 크게 차이 납니다.
※ 같은 장비의 가격도 재련 상태에 따라 다소 차이가 발생합니다.
※ 거래소 실시간 상황에 따라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