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브라보텍


프리미엄 키보드로 유명한 FUNKEYS(펀키스)의 바밀로에서 프리미엄 커스텀 제작 서비스 런칭 소식을 전했다. 해당 커스터마이징에서는 총 22개의 다양한 키보드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 가능한 스위치 중 하이퍼엑스의 'HyperX Red'와 'HyperX Aqua'는 각각 하이퍼엑스에서 자체 제작된 리니어, 넌클릭 스위치다.

바밀로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에서는 키보드의 배열, 스위치 종류, 보강판 색상, LED 유무, 하우징 상판 및 하판, 키캡 색상 및 각인 방식, USB 케이블 종류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하이퍼엑스 스위치는 리니어 방식의 'HyperX Red', 넌클릭 방식의 'HyperX Aqua', 클릭 방식의 'HyperX Blue'이며, 이 제품은 각각 체리 사의 적축, 갈축, 청축과 비슷한 구조 및 동작 방식을 따르고 있다. 체리축과 비교했을 때 키압은 동일하지만 발동점과 총 동작 간격이 낮게 설계되어 게이머로 하여금 좀 더 빠른 동작 속도를 가능케하며, 8천만 키 프레스까지 견딘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하이퍼엑스(HyperX)는 다양한 하이엔드 게이밍 기어를 취급하고 있으며, "We're all Gamers(우리는 모두 게이머)"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의 유명 앰버서더, 프로게이머, 테크 마니아, 오버클러커 등과의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하이퍼엑스가 취급하는 다양한 게이밍 기어에 대한 정보는 하이퍼엑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아직 넌클릭 방식의 'HyperX Aqua' 스위치를 탑재한 국내 정발 제품은 출시되지 않았다 (21.05.26)

▲ 좌측부터 각각 HyperX Red, HyperX Aqua, HyperX Blue 스위치

▲ 선형 스위치라고도 불리는 리니어 방식의 'HyperX Red'는 반복되는 키입력에 이점이 있다

▲ 빠른 입력과 구분감 모두를 원한다면 정확도를 중시한 넌클릭 방식의 'HyperX Aqua'가 유리하다

▲ 체리 스위치와의 비교 (클릭 시 확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