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수)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이 발표됐다. 3월 24일(수)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되었던 공모전으로 아바타 외에도 탈것, 펫, 팬아트, 영상, 기타 분야까지 6개 부문으로 개최되었으며, 총상금은 5,000만 원 규모로 진행됐다.

2020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공모전으로, 지난 공모전은 표 몰아주기 등의 공정성에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이에 금년도에는 원정대 레벨 제한, 1개 클래스 투표 제한 등 개선된 심사기준이 채택되었다. 각 부문의 대상에게는 500만 원이, 최우수상에게는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와 토토이끼 쿠션이, 우수상에게는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이 주어진다. 또한 모든 입상자에게는 최고의 금손 칭호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수상된 작품이 인게임에 추가될 수 있다. 2020년에는 각 클래스별 아바타 1위 작품과 탈것, 펫 통합 1위 작품만 추가되었지만, 금년도에는 탈 것과 펫이 별도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모두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 물론 최우수상 이하의 작품들도 인게임에 구현될 가능성은 남아있다.




아바타 분야는 전사와 무도가, 헌터, 마법사, 암살자의 다섯 개 부문으로 나누어지며, 각각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이 수상됐다. 무도가와 헌터의 경우 젠더락 클래스까지 통합되어 수상이 이루어졌다.

전사 부문에서는 실리안 서버의 Veloper가 37.88%의 득표율을 보이며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모코코꾸러기 컨셉인 실리안 서버의 OHIS로, 19.71%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이외에 카마인 서버의 레넨, 루페온 서버의 축복의월계관, 카단 서버의 근돼남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무도가 부문에서는 카마인 서버의 연유나무숲이 요호를 형상화한 작품으로 27%의 득표율을 보이며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카단 서버의 깊은밤빛물망초로 26.44%를 기록했다. 이외에 카마인 서버의 뚱람쥐2, 카단 서버의 파천권제, 카마인 서버의 KINGBUDDHA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헌터 부문에서는 제복 컨셉인 카마인 서버의 더블숏이 27.32%로 대상을 수상했다. 뒤를 이어 루페온 서버의 빵진박이 25.82%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루페온 서버의 이샤라, 아브렐슈드 서버의 포커프레야, 실리안 서버의 Shumolly 또한 우수상을 수상했다.

마법사 부문 대상은 귀족 아가씨를 표현한 카마인 서버 사라사의 작품이다. 득표율은 24.7%였다. 황혼 정령의 메이드를 구현한 카제로스 나미공주의 작품은 21.98%의 득표율을 보이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루페온 서버의 다나, 카단 서버의 33찌찌, 아만 서버의 또일리의 작품들은 우수상을 받았다.

암살자 부문 대상은 아만 서버의 순금올리브치킨으로, 23.11%의 득표율을 보였다. 최우수상은 루페온 서버의 퍔이의 작품으로 21.72%의 득표율을 가져갔다. 뒤를 이어 실리안 서버의 떡볶이가먹고싶어, 루페온 서버의 얘기수달, 실리안 서버의 채화민의 작품들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탈 것 분야에서는 카제로스 서버의 멋그자체가 에어가이츠의 동력원을 활용한 바이크 컨셉으로 득표율 29.9%를 보이며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루페온 서버의 현뎡잇이 전동킥보드 컨셉으로 25.89%의 득표율을 보이며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상은 통통 짐볼을 구현화한 카단 서버의 벨울과 벨가누스 버스를 구현화한 루페온 서버의 헤넨시아다.

펫 분야 대상은 미니 쿠크세이튼을 제작한 실리안 서버의 칠둘셋으로 24.66%의 득표율을 보였다. 최우수상은 아브렐슈드 서버의 퍼플드래곤으로 23.26%를 기록했다. 우수상은 카마인 서버의 신기루별, 카제로스 서버의 뽀짝곰, 아브렐슈드 서버의 수호랑백호가 수상했다.





자유 분야는 팬아트와 영상, 기타 분야로 이루어졌다. 영상 부문에서는 고양이 아바타 인파이터의 매력을 뽐낸 실리안 서버의 치킨은역시처갓집이 28.46%의 높은 득표율을 보이며 대상을 수상했다. 뒤를 이어 모험의 서 요리를 직접 만든 카마인 서버의 배민라이다스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카단 서버의 배개풀, 아브렐슈드 서버의 릴랕, 카마인 서버의 귀시 또한 우수상을 수상했다.

팬아트 부문 대상은 루페온 서버의 라죽모나온유미로, 21.22%의 득표율을 보였다. 루페온 서버의 Pasta의공작소의 작품은 13.49%의 득표율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카마인 서버의 Rapunzel 및 으왓촤, 카단 서버의 와샌즈그거진짜어렵습니다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기타 부문은 모코모코 디퓨저를 제작한 루페온의 도란됴란이 24.41%로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실리안 서버의 또리콩이 제작한 환영해요 로아콘으로 19.36%의 득표율을 보였다. 이어서 아브렐슈드의 P의D다, 루페온의 오즈짱이 코스프레로, 아브렐슈드의 Haruen이 무드등 및 충전패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