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스터m이 출시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먼저 에피소드 챕터 1이 추가됐는데, '16개의 기억, 수호자'라는 이름이며 수호자 중 한 명인 킹 포푸리의 흔적을 추척하기 위해 포푸리 성지에 있는 봉인된 대좌를 해제하는 이야기다.

고급 등급 이상의 펫 능력치 중 최대 소지 무게량이 증가했고, 자동사냥의 필수 아이템 핑크 포션 회복량이 증가, 파티원 스킬 선택 UI 기능도 개선됐다. 크리스탈 코퍼 맵 발굴 경험치가 증가했고, 피라미드 던전 사냥 시 성향 포인트 회복량 증가와 몬스터 밸런스 조정까지 여러가지 내용들이 적용됐다.


신규 에피소드 챕터 1 추가
트릭스터M의 새로운 이야기

에피소드 챕터 1은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얻을 수 있다. 에피소드 챕터 0이 트릭스터의 강행군 1~6단계인데, 강행군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했다면 신규 에피소드 챕터 1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퀘스트를 수주했으면 기긴틱 폴리스-이끼굴에서 '장인 포푸리'를 만나 새로운 에피소드를 진행할 수 있다. 에피소드 주요 내용은 16 수호자 중 한 명인 킹 포푸리의 흔적을 추적하기 위해 포푸리 성지에 있는 봉인된 대좌를 해제하여 비밀의 장소로 이동하게 된다.


▲ 신규 에피소드 추가.

게임 플레이 주요 변경
고급 펫 상향, 핑크 포션 회복량 증가, 몬스터 밸런스 조정까지!

게임 플레이 시 가장 신경 쓰였던 무게가 조금이나마 해소됐다. 고급 등급 이상의 펫 능력치 중 최대 소지 무게 증가량이 상승했는데, 고급과 영웅, 전설은 200씩 증가했으며 희귀 등급은 250이상 상승했다. 유물 발굴이나 사냥터 재료를 수집하다보면 무게제한 때문에 포션을 많이 소지하지 못했는데, 이를 감안한 듯하다.

그리고 핑크포션의 회복량이 상승했다. 자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HP포션은 핑크포션 뿐인데, 회복량이 상승해 전보다는 덜 쓰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파티원 스킬 선택 UI도 개선됐는데, 파티상태에서 사서의 치료/힐/장막 스킬 사용 시 파티원 선택 기능이 추가되어 아군을 보다 확실하게 지원할 것이다.


▲ 고급 펫부터 최대 소지 무게가 증가했다.

▲ 핑크포션 회복량 증가!


피라미드 던전에서 성향 포인트 회복이 증가한다. 피라미드 던전은 데저트 해안에서 입장할 수 있는 저레벨 사냥 던전이며, 스킬북 파밍으로도 유명한 던전 중 하나다. 노예의 방, 하피의 방, 바스테트의 방, 무념의 방, 밀회의 방, 여왕의 방까지 모든 방마다 자동사냥러들이 항상 대기 중이라 번잡한 곳인데 이번 패치 이후 전보다 더 북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편의성 기능 중 아이템 만료 기간 안내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 기간이 1일 미만일 경우 인벤토리 내 잔여 시간 표기 기능이 추가된다. 빠르게 사용해야 할 기간제 이벤트 아이템이 무엇인지 몰라 하나하나씩 확인했던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 패치로 고생을 덜할 것 같다.

그리고 소환을 통해 영웅 패션을 얻어도 다른 클래스 패션이 나와 울며 겨자 먹기로 다시 키워야 했었는데, 다른 직업 패션으로 바꾸려면 직업 변경권이 필요했다. 이 아이템은 아카데미 학과 학점 960점 달성 시 보상으로 주는 건데, 빨라야 1개월, 늦으면 6개월 이상 걸려 키우던 캐릭터를 멈추고 다시 키워야 했다. 이제는 마일리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무려 11만 마일리지(약 110만원) 가격이 책정됐다.

패치 노트엔 없지만 상점-교환에 매일 구매할 수 있던 '무기 강화석', '방어구 강화석', '드릴 강화부품'이 1일 20개에서 1일 10개만 구매되도록 조정됐다. 아카데미에 강화 장비를 등록하려면 강화석이 많이 필요할 텐데, 돈 여유가 될 때마다 꾸준히 구입해두자.


▲ 성향치 회복 던전이 되는 피라미드 던전.

▲ 파티원 스킬 선택 UI.

▲ 직변권 출시! 그런데 가격이....

▲ 이제 10개씩만 구매된다.


이외에도 몬스터 밸런스가 조정됐다. 어떤 몬스터가 조정됐는지, 뭐가 약해지고 뭐가 강해졌는지 등 상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유저들의 제보에 따르면 인어궁전 전까지 몬스터들은 약해진 상태이며, 인어궁전부터 몬스터의 회피가 대폭 증가해 캐릭터의 딜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상황이다.

55~56레벨 유저도 패치 이후 인어궁전 몬스터를 잡지 못한다며 이야기가 나오는 중이다. 인어궁전 구간만 벗어나면 메인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대폭 상승해 레벨업 속도가 증가하는데, 아직 이곳까지 도달 못 한 유저들은 미리 클리어한 유저들보다 레벨업 속도가 더 느려질 것으로 예상된다.


▲ 인어궁전 몬스터들이 더 강력해졌다는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