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된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로스트아크’의 의미를 담아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올해는 총 상금을 5,000만원까지 늘리고 수상자 수도 확대해 더욱 많은 모험가들과 함께하는 유저 참여형 행사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아바타(캐릭터 외형 꾸미기 아이템) ▲탈 것&펫 ▲자유 분야의 3개 부문에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예선까지 무려 1,500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이중 70개의 작품이 본선에 올라 모험가들의 인기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은 수장자들은 대상 10명,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29명 등 총 49명으로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게임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칭호’와 각종 경품이 상품으로 지급된다. 특히, 수상자들이 디자인한 작품은 향후 게임 속에서 실제 아이템으로 제작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한층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로스트아크가 항상 강조하는 ‘With all RPG fans’의 의미를 담아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하는 뜻 깊은 행사다. 올해 공모전 기간 동안 보내주신 많은 참여와 관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