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조텍코리아


조텍이 지난 15년간의 우수한 성과를 빛낼 혁신적인 라인업을 COMPUTEX Virtual 2021에서 발표한다고 28일 밝혔다. 조텍의 가상부스에서는 궁극의 ZOTAC GAMING GeForce 그래픽카드와 새롭게 추가된 ZBOX MAGNUS ONE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ZOTAC ZBOX MAGNUS ONE ECM53060C는 MAGNUS ONE에서 새롭게 추가된 모델이다. 본 제품은 출시와 함께 Computex 2021 d&I 에서 스페셜 어워드와 2021 레드닷 제품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MAGNUS ONE ECM73070C의 후속 제품이다.


모든 것이 새로어진 MAGNUS ONE ECM53060C는 Intel® Core™ i5 프로세서와 데스크탑용 ZOTAC GAMING GeForce™ RTX 3060 그래픽카드, 500W 80+ 플래티넘급 파워 서플라이가 탑재되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이 모든것은 미니멀한 8.3L의 크기이지만 탑재되어 있다. MAGNUS ONE은 일상 업무부터 게임, 엔터테인먼트, 영상 편집, 비지니스까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ZOTAC GAMING GeForce RTX 3090 AMP Extreme Holo는 궁극의 ZOTAC GAMING GeForce RTX™ 30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그래픽카드이다. 본 제품에는 2021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HoloBalck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기능부터 외관까지 모든 것이 새롭게 디자인된 AMP Extreme Holo는 현재 RTX 30 시리즈의 특징과 디자인을 퍼포먼스에 집중한 제품이다.

RTX 3090 AMP Extreme Holo는 아이스스톰 2.0 쿨링 시스템에는 ZOTAC GAMING 그래픽카드 역사상 가장 거대한 3개의 100mm 팬이 적용되어 최대의 유량을 자랑한다. 11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된 쿨링 팬은 정적 압력과 공기의 흐름을 전 세대 대비 최대 10% 향상 시켰다. 직접 통과 기류 통풍구를 포함해 전반적인 그래픽카드에 더 많은 공기가 통과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빠른 열 흡수, 갇혀있는 열 흡수, 난류성 공기를 줄어 전반적으로 소음과 발열 측면에서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강화된 쿨링 퍼포먼스를 위해 히트싱크의 두께는 최대 10% 증가시켰으며, 알루미늄 히트 싱크 핀 배열과의 전반적인 접촉면을 늘리기 위해 히트 파이프를 완전히 감싸는 3개의 별도 파티션을 구성했다. 히트파이프의 수는 8개로 늘어났으며, 이는 ZOTAC GAMING 그래픽카드 중 가장 많은 히트 파이프를 가진 것이 된다. 히트파이프 디자인은 냉각판과의 접촉을 최대 72%까지 늘리기 위해 수직 레이아웃을 적용시켰다. 히트파이브의 내부 구조적으로도 변화가 생겼다. 더 두꺼운 외피와 다채널 작동 유체를 갖춘 구불구불한 심지를 포함한 복합 레이어 구성으로 업데이트됐다.

또한, RTX 3090 AMP Extreme Holo는 ZOTAC GAMING FireSotrm 유틸리티를 통해 변환이 가능한 듀얼 바이오스 기능을 지녔다. 낮은 소음과 준수한 온도를 보여주는 QUIET 모드와 준수한 소음과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AMPLIFY 모드 중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