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목) 진행된 피파온라인4 썸머 쇼케이스를 통해 여름 업데이트 주요 내용이 공개됐다. 많은 구단주들이 기다리고 있는 21TOTS 클래스의 출시일은 6월 24일(목)로 예고되었으며, 같은 날 차범근, 박지성을 포함한 신규 아이콘 15인도 합류할 예정이다.

개선사항 및 인게임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다. 6차 넥스트 필드 업데이트를 통해 반응성 개선, 중거리슛 조정, 오류 조정 등이 진행되고 다이나믹 택틱스 기능이 도입되어 보다 다양한 전략의 활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토너먼트로 경쟁을 펼치는 아레나 모드도 업데이트된다.




신규 클래스 및 아이콘 추가
21TOTS 업데이트, 차범근&박지성 등 신규 아이콘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A, 리그앙, 에레디비지에, 리가노스에서 이번 시즌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선수들로 구성된 21TOTS 클래스가 6월 24일(목) 출시된다. 각 리그별로 23명의 선수가 선발되었으며 주요 선수로는 흥민, 해리 케인, 루이스 수아레스, 카림 벤제마, 엘링 홀란, 마츠 후멜스, 로멜루 루카쿠, 마르티네스, 킬리안 음바페, 앙헬 디마리아 등이 있다.

신규 아이콘은 15인이 예고되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인 차범근, 박지성이 아이콘 옷을 입게 되고 사뮈엘 에토, 파올로 말디니, B. 슈바인슈타이거, 페르트 체흐, 리켈메 등 레전드 선수들도 아이콘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 중 사뮈엘 에토와 리켈메는 NTG 클래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 7대 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로 구성된 21TOTS가 등장한다


▲ 차범근, 박지성, 에토, 말디니 등 신규 아이콘도 예고되었다


편의성 등 개선사항 업데이트
다이나믹 택틱스 도입, 6차 넥스트 필드 업데이트 등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업데이트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다이나믹 택틱스 기능이 추가된다. 이는 플레이 도중 1~0번 버튼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팀 전술 뿐만 아니라 포메이션, 개인 전술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밤 경기 선택 기능도 추가된다. 낮 경기에서 구조물로 인해 시야가 불편해지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밤 경기 시에는 조명이 있는 경기장에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된다. 이 외 선수팩 최소 OVR, 기준가 보장 기능 업데이트도 진행되며 이벤트 및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재화 Exclusive Currency(EC)가 추가되어 전용 상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팀 전술별로 포메이션, 개인 전술까지 설정할 수 있는 다니아믹 택틱스가 도입된다


▲ 구조물로 인한 시야 방해를 덜 받을 수 있는 밤 경기 선택 기능도 추가된다


인게임 개선과 신규 게임 모드
6차 넥스트 필드 업데이트 예정, 아레나 모드도 출시

6차 넥스트 필드 업데이트도 예고되었다. 슛/패스/헤더 상황에서의 불필요한 동작으로 인해 반응이 늦어지는 현상이 개선되며 하드 태클 키 입력 방식도 추가된다. 중거리슛의 경우, GK의 반응 현상을 수정하여 현재 라이브 서버보다 성공률이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능력치 영향력 변경도 있다. 몸싸움 상황에서 몸무게보다 몸싸움 능력치가 더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수정되며 중거리 슛 능력치와 골 결정력 능력치가 각 슛팅 상황에 알맞게 발휘될 수 있도록 조정된다. 또한, 각 개인 전술간 차이가 명확히 구현되도록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 외 가슴 트래핑, 풀백 포지셔닝 등도 조정이 예고되었다.

아레나 모드는 PVP와 PVE로 구분되는 토너먼트 경기다. PVP는 비슷한 실력을 가진 구단주끼리 경기를 펼쳐 결과에 따라 FC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PVE에서는 AI를 상대로 토너먼트를 진행하면서 미션 달성을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친구와의 협동 플레이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수비형 미드필더의 '공격 시 후방 대기' 설정 등 개인 전술도 개선된다


▲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아레나 모드도 출시된다


2021 썸머 페스타 이벤트
사전등록, 정식등록 진행하면 1,000FC 등의 보상

여름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6월 10일(목)부터 참여 가능한 2021 썸머 페스타는 사전/정식 등록을 진행하고 보상을 얻는 구조다. 사전 등록 시 [NTG 1강 포함] 멀티 강화팩(87+/93+), 3,000만 BP, 전체 수수료 20% 할인 쿠폰 2장, 프리버닝 티켓, 교환 포인트가 주어지고 정식등록까지 완료하면 [NTG 1강 포함] 멀티 강화팩(90+/96+), 5,000만 BP, 1,000FC, 전체 수수료 25% 할인 쿠폰 3장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 참여자는 총 5회에 걸쳐 리워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고 각 보상에 포함되어 있는 프리버닝 티켓과 포인트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프리 버닝 티켓을 사용하면 원하는 날짜에 버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되고 포인트는 추후 오픈될 예정인 교환소에서 아이템 획득에 사용할 수 있다.


▲ 정식 등록 완료 시 선수팩, BP에 1,000FC까지 획득할 수 있다


▲ 사전등록 참여자에게는 5차에 걸쳐 리워드 보상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