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 ENIX CO., LTD. (이하 SQUARE ENIX)는 2021 년 6 월 10 일(목)에 PlayStation®5로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를 발매했다.

본 작품은 PS5 버전 『FINAL FANTASY VII REMAKE』에 유피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에피소드가 추가된 작품이다. PS5 버전에서는 조명이나 질감, 배경 등의 표현력이 향상되었으며 4K 화질의 고해상도를 중시한 「그래픽 모드」, 60fps 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중시한 「퍼포먼스 모드」 같은 게임 모드의 변경이나, 게임의 한 장면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모드」 등의 새로운 요소를 추가했다.

새로운 에피소드에서는 미드가르에 잠입한 유피 일행의 활약상이 2 장 구성으로 그려질 예정이다. 미드가르에 잠입한 우타이의 시노비들이 본가 아발란치와 공모해, 신라 컴퍼니에서 궁극 마테리아를 훔치기 위한 미션에 도전한다.


5 번 마황로가 파괴되어 혼란스러운 미드가르, 그 속에서 우타이의 밀명을 받은 ‘닌자’들이 암약한다. 모그리 망토를 두른 소녀 유피와 믿음직한 동료 소논. 그들이 노리는 것은 신라 컴퍼니가 개발한
‘궁극 마테리아’였다. 둘은 본가 아발란치들의 협력을 얻어서 고향을 위해, 복수를 위해, 적지에 발을 들여놓는다. 별의 외침에 이끌려, 새로운 운명의 톱니바퀴가 돌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