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종로 LoL 파크에서 2021 LCK 서머 스플릿 3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개막일에 한화생명e스포츠를 완파한 T1과 디펜딩 챔피언 담원 기아가 2경기에서 만나 치열한 풀세트 승부를 벌인 가운데, 담원 기아가 3세트서 극적 역전승을 만들며 세트스코어 2:1 승리를 거뒀다.

1세트에선 유리한 라인전 상성을 만든 담원 기아가 상체로부터 굴린 스노우볼이 제대로 통했다. 제이스-루시안 픽의 의미를 제대로 살린 담원 기아는 경기 내내 T1의 움직임을 억제했다. T1은 '케리아' 류민석 그라가스를 앞세워 주먹을 몇 차례 휘둘렀으나 역전까진 불가능했다. 아무 어려움 없이 두 번째 바론을 처치한 담원 기아가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2세트, T1이 1세트 패배를 잊게 하는 호쾌한 만회골을 넣었다. 담원 기아가 그랬듯 강력한 상체 조합이 게임을 뒤흔들었다. 교전이 벌어질 때마다 '페이커' 이상혁의 리 신과 '칸나' 김창동의 그웬이 어마어마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T1이 승승장구했다. 담원 기아도 열세 와중에 드래곤 버프 3중첩을 쌓았지만, 이후 드래곤 한타마다 모조리 패배하며 끝내 무너졌다.

3세트는 팽팽한 접전이었다. T1이 초반 봇에서 대형 사고를 터뜨리며 손쉽게 승리하는 듯했으나 섣불리 드래곤을 건드렸다가 대패하며 완전한 균형이 찾아왔다. 치열한 대치가 이어지던 중 담원 기아가 화끈한 미드 다이브로 T1에 치명상을 입혔다. 이후 T1의 포킹 조합은 완전히 힘을 잃었고, 결국 담원 기아의 대역전극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한편, 1경기에서도 프레딧 브리온과 아프리카 프릭스의 풀세트 혈전이 펼쳐졌다. 1세트는 사이드 운영을 노리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정면 한타를 원하는 프레딧 브리온의 승부였다. 카밀을 잡은 '기인' 김기인이 탑을 뚫어내고 캐리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호야' 윤용호의 세트가 아프리카 프릭스의 노림수를 계속해서 흘려내며 시간을 벌었다. 서로의 생각이 부딪히며 긴 대치가 이어지던 상황. 28분 만에 벌어진 첫 대규모 교전에서 프레딧 브리온이 완승을 거뒀고, 기세를 몰아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에선 아프리카 프릭스가 제대로 갚아줬다. 1세트에서 몸을 푼 두 팀은 작정한 듯 난타전을 벌였다. 중반까진 프레딧 브리온이 조금씩 앞서가는 그림이 그려졌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그웬을 기용한 '기인'의 존재감이 커지며 균형이 점차 무너졌다. '드레드' 이진혁의 리 신까지 한타에서 맹활약하며 아프리카 프릭스가 끝내 역전승을 해냈다.

승패를 가릴 3세트, 두 팀은 다시금 운영으로 맞붙었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라인전 강세를 통해 주도권을 꽉 잡고 있다가 화염의 영혼을 챙겼다. 우위를 확신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적극적으로 바론을 두드리며 상대를 불렀고, 포킹 조합의 힘을 제대로 보여주며 프레딧 브리온을 제압했다. 이후 아프리카 프릭스가 프레딧 브리온의 최후의 저항을 가볍게 뚫어내며 기분 좋은 첫 승을 거뒀다.


■ 2021 LCK 서머 스플릿 3일 차 결과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2 VS 1 프레딧 브리온
1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프레딧 브리온
2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프레딧 브리온
3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프레딧 브리온

2경기 T1 1 VS 2 담원 기아
1세트 T1 패 VS 승 담원 기아
2세트 T1 승 VS 패 담원 기아
3세트 T1 패 VS 승 담원 기아


■ 2021 LCK 서머 스플릿 순위 현황

1위 담원 기아 1승 0패 +1
1위 아프리카 프릭스 1승 0패 +1
1위 농심 레드포스 1승 0패 +1
1위 젠지 e스포츠 1승 0패 +1
5위 프레딧 브리온 1승 1패 +1
5위 T1 1승 1패 +1
7위 kt 롤스터 0승 1패 -1
7위 DRX 0승 1패 -1
9위 한화생명e스포츠 0승 1패 -2
9위 리브 샌드박스 0승 1패 -2


■ 2021 LCK 서머 스플릿 4일 차 경기 일정

1경기 농심 레드포스 VS 리브 샌드박스
2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젠지 e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