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종로 LoL 파크에서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스플릿 5일 차 일정이 진행된다. 1경기에선 kt 롤스터와 담원 기아의 대결이 펼쳐지는 가운데, kt 롤스터는 과연 스프링 스플릿과는 달라진 모습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까.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을 7위로 마무리한 kt 롤스터는 여느 팀과 마찬가지로 서머 스플릿을 대비해 칼을 갈았을 것이다. 와중 '도란' 최현준에 대한 관계자들의 호평이 이어졌고, '블랭크' 강선구의 복귀와 '노아' 오현택의 봇 라인 단독 출전 등 과감한 선택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서머 스플릿 첫 경기에서 농심 레드포스를 만난 kt 롤스터는 큰 아쉬움을 남겼다. 1세트에서의 완승은 매우 고무적이었으나, 이후 세트에서의 패배가 치명적이었다. 서서히 제압 당한 2세트야 그렇다 치더라도 3세트에서의 역전패는 큰 의문을 남겼다. 탑 솔로 킬에 미드 주도권까지 잡고도 근거가 부족한 섣부른 바론 트라이로 무너지는 건 있어선 안 되는 것이었다.

두 번째 경기에서 바로 디펜딩 챔피언 담원 기아를 만나게 된 kt 롤스터는 본인들이 준비한 전략과 색깔을 제대로 뽐내야 한다. 스프링 스플릿 때와 마찬가지로 어중간한 라인전과 운영, 한타를 보인다면 상향 평준화 중인 LCK에서 또다시 비슷한 성적을 기록할 것이다. 물론 담원 기아를 상대로 경기를 원하는 대로 풀어간다는 건 매우 힘든 일이겠으나, 계속 부딪히면서 급격히 성장한 프레딧 브리온처럼 화끈한 도전을 거는 게 나아 보인다.

한편, 담원 기아는 T1에게 고전 끝에 승리하긴 했으나 이전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었다. '칸' 김동하와 '쇼메이커' 허수의 무시무시한 괴력은 최근 봇 듀오의 기량이 떨어졌다는 의견을 무색하게 만들었다. LCK 3연속 우승을 향해 달리는 담원 기아가 kt 롤스터를 무난하게 잡고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의 초반 흐름을 잘 가져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 5일 차 일정

1경기 kt 롤스터 vs 담원 기아 - 13일(일) 오후 5시
2경기 DRX vs 아프리카 프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