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6일), 닌텐도가 E3 2021을 맞아 개발자와 핵심 인사들이 직접 자사의 게임을 소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2년 만에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속편의 새로운 트레일러와 함께 출시 정보가 공개되며 수많은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동시에 진 여신전생 5, 메트로이드 드레드 등 시리즈 신작 트레일러와 출시일 역시 발표되었다.


■ 닌텐도 다이렉트 E3 2021 주요 내용 정리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속편, 2022년 출시
□ 메트로이드 전통을 잇는 시리즈 신작, 메트로이드 드레드 10월 8일 출시
□ 2인 코옵을 지원하는 나눠라! 메이드인 와리오 9월 10일 출시
□ 시리즈 신작 진 여신전생 5, 11월 11일 출시
□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30주년 기념작, 슈퍼로봇대전30 올해 내 출시
□ 령(제로) 누레가라스의 무녀 스위치 이식작, 올해 내 출시


■ 닌텐도 다이렉트 E3 2021 발표 내용

● 나눠라! 메이드인 와리오 - 출시일: 2021년 9월 10일


가볍게 즐길 수 있지만, 재미만큼은 절대 가볍지 않은 미니 게임의 향연, 메이드인 와리오의 신작이 스위치를 통해 등장한다. 메이드인 와리오는 마리오의 라이벌을 자처하던 와리오가 주인공인 게임이다. 초고속 미니 게임이 줄지어 등장해 순발력과 판단력이 동시에 필요한 작품으로 이번에는 스위치 하나로 즐길 수 있는 2인 코옵플레이를 지원한다. 메이드인 와리오 겟 잇 투게더는 오는 9월 10일 출시된다. 잇츠 와리오 타임!


● 단간론파 Decadence - 출시일: 2021년 연말


단간론파 시리즈 4개 게임 합본이 올 연말 출시된다. 단간론파 Decadence에는 단간론파1, 슈퍼 단간론파2, 뉴 단간론파 V3 그리고 뉴 단간론파 V3에서 등장했던 미니 게임을 확장한 단간론파 S까지 총 4개의 게임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원한다면 특정 작품을 따로 구매할 수도 있다. 단간론파 S의 경우 보드 게임 형식으로, 모든 단간론파 시리즈의 캐릭터로 구성된 올스타 드림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 드래곤볼Z 카카로트 - 출시일: 2021년 9월 22일


드래곤볼Z의 이야기를 게임으로 다시 즐길 수 있는 드래곤볼Z 카카로트의 스위치 이식작이다. 카카로트를 찾기 위해 지구에 온 라데츠의 이야기부터 베지터와의 전투를 그린 사이어인편. 나메크성에서 펼쳐지는 프리저전. 미래에서 온 트랭크스가 자신의 세계를 지키기 위해 과거로 돌아와 닥터 게로의 로봇들과 싸우는 인조인간&셀편. 여기에 만화책 엔딩을 다루는 마인부우전까지 게임은 모든 이야기를 훌륭한 연출로 착실하게 구현했다.

게임은 오는 2021년 9월 22일 출시된다.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트루 컬러 - 출시일: 2021년 9월 10일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시리즈의 신작, 트루 컬러를 비롯해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리마스터 컬렉션을 닌텐도 스위치로 만나볼 수 있다. 리마스터 컬렉션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와 비포 더 스톰으로 구성되며, 신작인 트루 컬러는 9월 10일 출시될 예정이다.


● 령(제로) 누레가라스의 무녀 - 출시일: 2021년


2014년 Wii U로 출시됐던 령(제로)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자 가장 최근 작품인 누레가라스의 무녀가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된다. 영 시리즈는 일본의 전통적인 공포를 사영기를 통해 풀어내는 독특한 플레이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특히 PS2로 출시된 초기 두 작품이 한국어화되며 국내 팬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지만, Wii U가 국내에 정식 발매되지 않아 누레가라스의 무녀를 즐긴 팬은 적었다. 게임은 오는 2021년 출시된다.


● 마리오 골프 슈퍼 러시 - 출시일: 2021년 6월 25일


6월 25일로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마리오 골프 슈퍼 러시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마리오 골프 시리즈의 최신작인 마리오 골프 슈퍼 러시는 자연 친화적인 코스를 무대로 하며 친숙한 마리오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기본 모드와 함께 스피드 골프, 배틀 골프 등을 포함해 Mii 캐릭터로 즐기는 어드벤처 모드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무료 업데이트로 새로운 코스와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 - 출시일: 2022년


유비소프트와 닌텐도가 다시 만났다. 마리오와 래비드의 모험을 다뤘던 킹덤 배틀의 공식 후속작이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다시 등장했다. 유비소프트 포워드에서 공개된 바와 같이 이번 신작은 진득한 엑스컴 스타일을 유머러스한 캐릭터 디자인과 유쾌한 분위기로 풀어냈다.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은 2022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다.


● 마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클라우드 버전 - 출시일: 2021년 10월 26일


스퀘어 에닉스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스위치로 즐길 수 있다. 다만, 빼어난 그래픽 연출과 사양으로 닌텐도에서 직접 플레이하는 방식 대신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나 바이오 하자드7 처럼 클라우드 서버를 서비스된다.

플레이어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리더 같지 않은 리더 스타로드를 조작하며 다른 가디언즈에게 명령을 내려 팀 전체를 이끌게 된다. 클라우드 버전은 일반 버전과 동일하게 오는 10월 26일 출시된다.


● 메트로이드 드레드 - 출시일: 2021년 10월 8일


35주년을 맞은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신작인 메트로이드 드레드가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출시 소식을 알렸다. 메트로이드 드레드는 전통적인 2D 메트로이드 게임의 플레이 방식을 잇는 작품으로, 19년 만에 새로운 스토리와 에피소드를 다룬다. 신작 메트로이드 드레드는 아미보와 함께 올해 10월 8일 출시될 예정이다.


●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 출시일: 2021년 7월 9일


7월 9일 출시되는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의 트레일러가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E3 기간 다시 한번 등장했다. 제목처럼 몬스터헌터 세계관을 배경으로 더욱 깊은 스토리를 전달하는 이번 작품은 플레이어가 '몬스터 흉광화' 현상의 비밀에 다가가는 내용을 담았다. 한편, 3DS에서 닌텐도 스위치로 기종이 변경되며 그래픽 역시 한층 향상됐으며 협동 멀티 플레이를 새롭게 지원한다. 게임은 오는 7월 9일 출시되며 공식 한국어화를 지원한다.


● 벌레공주님 & 에스프가루다2 & 도돈파치 대부활 - 출시일: 2021년


이제 탄막 슈팅계의 전설 케이브의 대표작을 닌텐도 스위치로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이식되는 세 작품은 화면을 가득 채우는 총알 세례를 요리조리 피하는 탄막 슈팅의 기본에 충실하다. 물론 게임을 풀어나가는 시스템은 달라 전혀 다른 재미를 주는 것 역시 특징이다. 벌레공주님은 닌텐도 다이렉트 종료 직후 e숍을 통해 판매되며 나머지 두 작품은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 슈퍼로봇대전30 - 출시일: 2021년


반다이남코가 슈퍼로봇대전의 30주년을 그냥 넘어갈 리 없다.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해 이름부터 슈퍼로봇대전30. 이번 영상은 글로벌 판권 3부작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콤바트라V의 전투 장면을 비롯해 마징가 Z 인피니티, 기동전사 Z 건담, 용자왕 가오가이가 파이널, 코드기아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료마와 아무로의 대화 장면을 통해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과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의 참전도 예측 가능하다.

게임은 오는 2021년 내 출시된다. 또한, 30주년 기념 이벤트가 7월 예정되어 있어 이때 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 슈퍼마리오 슈퍼스타즈 - 출시일: 2021년 10월 29일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기는 파티 게임의 대명사 마리오파티가 슈퍼스타즈로 돌아왔다. 이번 작품은 피치의 생일 케이크, 스페이스 랜드 등 닌텐도64 버전에 등장했던 클래식 보드가 리메이크돼 한층 세련된 그래픽으로 과거 시리즈의 재미를 전달한다. 또한, 닌텐도64와 게임 큐브 버전 마리오 파티를 통해 즐길 수 있었던 100여 개의 고전 미니게임 역시 포함될 예정이다. 로컬 무선 플레이 및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하는 이번 작품은 오는 10월 29일 출시된다.


● 슈퍼 몽키 볼 바나나 마니아 - 출시일: 2021년 10월 5일


반투명한 공 속에서 이리저리 몸을 움직여 다양한 바나나를 먹는 액션 퍼즐 슈퍼 몽키 볼의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해 등장한 HD 리마스터 신작. 한층 개선된 그래픽과 함께 과거 300개 이상의 레벨을 한 타이틀로 즐길 수 있고 12개의 미니 게임이 플레이에 색다른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슈퍼 몽키 볼 바나나 마니아는 10월 5일 출시된다.


●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미시마 카즈야' 참전 - 출시일: 2021년


철권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악당인 미시마 카즈야가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 신규 캐릭터로 참전한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시리즈의 개발자 사쿠라이 마사히로가 등장해 직접 소개했으며, 카즈야의 신규 스킬 사용 영상이 공개되었다. 미시마 카즈야 참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6월 28일 확인할 수 있다.


● 저스트댄스 2022 - 출시일: 2021년 11월 4일


유비소프트의 인기 시리즈, 저스트댄스의 뉴 시리즈가 11월 4일 출시된다. 이매진 드래곤스의 빌리버, 시애라의 레벨 업 등 히트곡과 함께 돌아온 이번 저스트댄스는 40곡의 새로운 음악을 포함하고 있다. 코옵 모드와 키즈 모드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키즈 모드에서는 아이들에게 잘 맞는 8곡의 노래와 안무가 준비되어 있다.


●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익스펜션 패스 제 1탄 - 출시일: 2021년 6월 18일, 11월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DLC의 첫 웨이브. 드디어 플레이어를 괴롭히던 가디언을 직접 조작할 수 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 가디언과 함께 공개된 링크의 새 무기 플레일은 양손으로 잡고 휘두르는 독특한 방식으로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 또한, 젤다의 마스터 사이클과 새로운 도전 과제 등이 추가되며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익스펜션 패스 웨이브 1은 오는 6월 18일 출시되며 패스에 포함된 웨이브 2는 11월 출시될 예정이다.


● 젤다의 전설 게임 & 워치 - 출시일: 2021년 11월 12일


젤다의 전설 게임 & 워치가 발매된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젤다의 전설 초기 시리즈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수록된 게임은 그 옛날 고전미를 듬뿍 담은 젤다의 전설, 링크의 모험, 꿈꾸는 섬과 게임 & 워치 스페셜 버전까지 총 4개다. 동시에 게임 화면처럼 움직이며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 스킨 역시 여러 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귀여움과 컴팩트함, 거기에 추억까지 모두 잡은 젤다의 전설 게임 & 워치는 11월 12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속편 - 출시일: 2022년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팬들의 시선을 가장 많이 모았던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속편이 2년 만에 새로운 트레일러와 함께 출시 소식을 공개했다.

공중에서 자유 낙하하는 링크의 모습으로 시작한 이번 트레일러는 하늘로 떠오르는 하이랄 성 등을 통해 속편의 무대가 하늘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동시에 영상에서는 전작 팬들에게 익숙한 몬스터의 모습을 포함해 새로운 능력으로 보이는 기술 역시 확인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속편은 2022년 출시되며, 정확한 출시일과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진 여신전생 V - 출시일: 2021년 11월 11일


진 여신전생 시리즈 신작, 진 여신전생 5가 11월 11일 출시된다. 함께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게임의 대략적인 시스템과 함께 그래픽적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다른 세계의 도쿄를 배경으로 한 이번 작품은 다양한 신규 전투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대화와 거래를 통해 악마를 아군으로 만들 수 있으며, 악마들을 결합해 더 강력한 새로운 악마를 만들어내는 등 다양한 악마 관련 조작 역시 가능하다.


● 파워프로군 포켓 R - 출시일: 2021년 연말


닌텐도의 야구 게임 파워프로군 포켓 시리즈의 신작이 10년만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3개의 시나리오가 준비되어 있고, 전차를 타고 적을 물리치는 모드도 만나볼 수 있다. 최대 4명까지 로컬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선수를 만들어 야구 시합을 즐길 수 있다. 파워프로군 포켓 R은 올해 겨울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