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스터m은 신규 이벤트 2종, 프로모션 1종, 일부 버그 수정과 유물 합성 기간제 자격증 과제가 새로 갱신됐다. 아카데미 특별학에 있는 기간제 자격증은 유효 기간이 짧아서 다들 맞추기를 꺼려했을텐데, 이번 유효 기간이 끝나자마자 바로 새로 갱신된 상태다. 그래서 게임플레이 시 얻을 수 있는 신비한 합성석과 환영석 아카데미는 최대한 빠르게 모아 아카데미에 등록하는게 좋다.

일부 영웅 스킬들은 빛의 조각 소모량이 하향 조정된 상태다. 네페트리와 포르트나의 귀걸이에는 +7강 이상 시 3단계 옵션이 추가됐고, 크리에이터의 스피커 소환 스킬 사용 중 스피커가 사라질 경우 어그로가 초기화되는 현상도 수정됐다.

이번 신규 이벤트 2종은 사냥과 발굴을 통해 이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사천왕의 힘이여 솟아라', 사냥으로 얻는 보급박스로 최대 희귀 패션 소환을 노릴 수 있는 '사냥꾼이 숨겨놓은 보급 박스를 찾아라'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사천왕의 코인은 기존 상자의 비밀과 비슷한 구조이지만, 이번에는 장신구 강화석도 제작할 수 있다.


일부 영웅 스킬의 빛의 조각 소모량 하향 조정
합성석, 환영석 기간제 자격증 추가

네페트리, 포르티나의 귀걸이에 3단계 옵션 추가됐다. 조건은 +7강 귀걸이에 해당되며 만약 연금을 시도한 귀걸이를 보유중일 경우 연금을 다시 시도 시 3단계 연금 옵션이 활성화 된다. 정령석 연금 옵션과 빛나는 정령석 연금 옵션의 수치는 3단계만 동일하게 부여되고 1~2단계는 빛나는 정령석 연금 옵션이 기대값이 높다.

유물 합성 관련 기간제 자격증 과제 3종 초기화됐다. 아카데미에 있는 신비한 합성석 관련 기간제 자격증 과제 3종의 효과가 종료되었으나, 신비한 합성석 (귀속) 아이템으로 기간제 자격증 과제 3종을 재등록할 수 있다. 합성석 5개만 있으면 명중 +1, 최대 HP +100, 방어력 +1, 모든 대미지 +1, 대미지 리덕션 +1 효과를 7월 14일까지 누릴 수 있다.

유물 합성 관련 기간제 자격증 과제 3종도 추가됐다. 신비한 환영석 3개를 모을 때마다 무기 대미지 증폭 +1%, 경험치 증가 +0.2%, 치명타 +1%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환영석은 신비한 환영가루 200개로 제작할 수 있으며 환영가루는 유물 합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일부 영웅 스킬 사용 시 빛의 조각 소모량을 하향 조정했다. '방해 공작', '분노의 검기', '치명적 일격', '무자비한 일격', '뇌신의 창', '얼음의 정령', '전격', '방해 전파', '시야 차단', '정밀한 사격', '겔더 떨구기', '프로즌 일루미네이션', '플레임 스피커'가 소모량이 조정된 상태다.

이외에도 개인랭킹에서 캐릭터명이 금칙어에 필터링되는 부분 수정, 크리에이터의 스피커 소환 스킬 사용 중, 스피커가 사라질 경우 어그로가 초기화 되는 현상 수정, 캐릭터 생성 제한 서버 목록에 생성 제한 표시 출력, 현자의 스태프의 장비 효과 설명 오류가 수정됐다.


▲ 정령석 연금 옵션(좌), 빛나는 정령석 연금 옵션(우)

▲ 다시 합성석을 빠르게 모아서 아카데미를 완성시키자.

▲ 환영석 아카데미도 새로 추가!

▲ 환영가루는 유물 합성으로 얻을 수 있으며, 가루를 모아 환영석 제작 가능!


신규 이벤트 2종 및 프로모션 1종 시작
사냥과 발굴로 이벤트 아이템을 모으자

6월 30일(수)까지 '사천왕의 힘이여 솟아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필드사냥과 발굴을 통해 사천왕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코인을 모아 '사천왕의 증표'를 제작해 기간제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다. 증표 2개로 명중 +2를 획득할 수 있고, 나머지는 증표 1개로 모든 대미지 +1, 방어력 +1, 더블확률 +1%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코인을 이용해 증표가 아닌 다른 아이템들도 제작할 수 있다. 핑크포션은 코인1개, 가속앰플은 코인3개가 필요하며 드릴 강화부품은 15개, 수호석과 패션 및 펫 소환권은 코인 20개만 있으면 제작할 수 있다. 추가로 장신구 강화석도 제작할 수 있으며 코인은 무려 30개나 필요하다.


▲ 사냥과 발굴로 얻는 증표.

▲ 우선순위 1순위, 증표를 모아 아카데미 등록하자.


'사냥꾼이 숨겨놓은 보급 박스를 찾아라' 이벤트도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몬스터 사냥만으로 '사냥꾼의 보급 박스'를 얻을 수 있는데, 별도의 이벤트 제작은 없으며 박스를 사용해 '희귀 패션 소환권 1회, 상급 패션 소환권 1회, 고급 패션 소환권 1회, 고급 펫 소환권 1회, 드릴 가오하 부품 1개, 가속앰플, 5만 갤더, 3만 갤더, 1만 갤더 중 1종을 정해진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지만 이벤트 아이템 유지 기간은 7월 21일까지다. 그 이후에 사용하지 못한 아이템들은 사라지니 미리 사용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사냥으로만 얻는 보급박스.

▲ 좋은거 안나온다. 확률 기대하지말자.


이외에도 제작 프로모션 시즌2, 마리넬의 해저 유물 시즌이 새롭게 시작됐다. 이번 프로모션 아이템은 '루나슬러시 실드(방어력 3 대미지 리덕션2)', '괴력의 펜던트(방어력 2, 쿨타임 감소 20%, 스턴 내성 10%)', '흑진주 펜던트(방어력 2, 쿨타임 감소 20%, 상태이상 적중 30%)', '이심전심 반지(방어력 5)', '비사이로 막가 반지(방어력 4, 스턴 적중 5%)'이며 마리넬의 해저 유물 250개로 제작할 수 있다.

해저 유물은 상점 상품 이벤트에서 120 다이아로 4개를 얻을 수 있으며, 2000 다이아 패키지로 8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최소 4360 다이아가 있어야 완제품 제작이 가능한데, 여기서 제작에 실패하면 해당 아이템의 제작 도전권1개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해당 아이템 도전권 20개를 모으면 완제품을 확정 제작이 가능한데, 아이템 1개 천장값은 87200 다이아(약 240만원)로 예상된다.


▲ 신규 제작 프로모션, 해저 유물 패키지.

▲ 루나슬러시 실드, 괴력의 펜던트 옵션.

▲ 흑진주 팬던트, 이심전심 반지, 비사이로 막가 반지 옵션.

▲ 이제 제작에도 천장이 생겼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글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