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 최강의 바운티 헌터 '사무스 아란'이 활약하는 탐색형 2D 액션 시리즈 메트로이드의 완전 신작 '메트로이드 드레드'가 19년 만에 발매된다. 본작에서는 사무스와 메트로이드의 기구한 관계를 그려온, 지금까지의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스토리를 일단락 짓는 최신 에피소드가 그려진다.

'드레드'의 의미는 공포. 무적의 사무스 아란을 덮치는 절망적인 공포를 나타내는 타이틀이다. 가본 적 없는 행성에서 혼자 행동하는 사무스에게 'E.M.M.I'라는 압도적인 존재가 조용히 다가온다. 원래 은하연방의 조사용 로봇이었던 E.M.M.I는, 무슨 이유인지 사무스를 집요하게 쫓으며 포획하려고 한다. E.M.M.I.에게 사무스의 일반적인 무기는 전혀 효과가 없으며, 잡히면 거의 즉사하게 된다. 사무스는 이런 공포와 싸우며, 미션을 수행해야만 한다.


메트로이드 시리즈는 파워업 아이템을 획득하면, 사무스가 할 수 있는 액션이 점점 늘어, 사무스의 행동 범위가 넓어지는 탐색형 액션 게임이다. 본작은 사무스의 기본 액션이 더욱 개량되어 게임 체험이 더 쾌적해졌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파워업 어빌리티도 추가되었다. 더욱 다이내믹하고 쾌적해진 액션으로 자유롭게 탐색하는 동시에 쫓기는 몸으로 행동하는 공포, 이 2종류의 자극이 융합된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메트로이드 드레드'는 한글화되어 2021년 10월 8일(금), 희망소비자가격 64,800원으로 발매된다. 오늘부터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버전의 예약을 시작했다. 다양한 특전이 포함된 '메트로이드 드레드 스페셜 에디션'도 일반판과 같은 10월 8일(금)에 희망소비자가격 94,800원으로 발매된다.


또한, 사무스와 E.M.M.I.의 amiibo도 같은 날 발매된다. 사무스의 amiibo가 있으면 1개(100)의 에너지 탱크가 추가되며 하루 한 번 임의의 양의 에너지가 회복된다. E.M.M.I.의 amiibo는 미사일 용량이 10 추가되며 하루에 한 번 임의의 양의 미사일이 회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