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21일까지 진행되며 Windows PC, Playstation®4, Playstation®5, Xbox One, Xbox Series X|S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해당 기간동안 플레이어는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다양한 콘텐츠와 멀티플레이어 등을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Year 6의 두번째 시즌 콘텐츠인 ‘North Star’의 신규 오퍼레이터 ‘Thunderbird’를 만나볼 수 있다. Thunderbird는 경장갑의 빠른 이동속도가 특징으로 SPEAR 308과 SPAS-15를 메인 무기로 사용하며 BEARING 9과 Q-929를 보조 무기로 사용한다. Thunderbird의 특수기술인 코나 스테이션은 설치형 도구로 장치가 작동되면 일정 시간 동안 특정 범위 내의 대원들을 회복시켜 준다. 다만 코나 스테이션은 아군 및 적군을 모두 치유할 수 있기 때문에 아군에게 유리한 위치와 타이밍을 고려해 활용해야 한다.

North Star에서는 새롭게 리워크된 ‘빈민가’ 맵도 만나볼 수 있다. 부술 수 있었던 건물 외벽을 파괴 불가능한 벽으로 상당 부분 바꾸고 대신 부술 수 있는 바닥의 수를 늘려 수직적인 전술 플레이를 강화했다. 이 밖에도 개선된 맵 개요와 네비게이션을 통해 플레이어의 위치와 이동 방향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코어보드 2.0, 오퍼레이션 밸런스 리워크, 총알 구멍 시야 차단 등 다양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플레이어는 North Star 배틀패스를 구입하면 오는 8월 30일까지 총 100단계에 걸친 프리미엄 트랙을 순차적으로 잠금 해제하며 Thunderbird를 포함해 독점 장비, 무기 스킨, 부스터 등 110개가 넘는 특별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단계를 잠금 해제한 후에도 새로운 보너스 단계를 통해 희귀 아이템을 추가적으로 계속 획득할 수 있다. North Star 배틀패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