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한 테라의 여름 업데이트 계획과 세부적인 내용을 포함한 프로모션 페이지가 오픈했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해당 페이지를 통해서는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신규 콘텐츠를 포함한 패치 예정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함께 진행하는 사전 모집 이벤트에 응모하는 것이 가능하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오는 6월 30일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엑소도르 - 하이드래곤 스토리 라인을 매듭짓는 던전 '코어 융합소'가 추가된다.

코어 융합소는 코어 에너지에 의해 동작하는 강력한 공격 시설이 존재하는 곳으로 베르아크 성채 최상층에 위치, 중앙 구역 외곽에는 코어 융합소를 보호하기 위해 로가쉬가 직접 제작한 드론이 비밀리에 배치되어 있으며, 바닥에는 침입자가 탈출할 수 없도록 들끓는 코어 에너지 장판이 생성되는 장치가 연결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하이드래곤의 사령관이자 연모하던 루크미아를 잃은 광기에 사로잡힌 로가쉬와의 전투가 기다리고 있으며, 불필요한 랜덤 옵션을 줄이고 강화 단계와 상관없이 장비의 옵션에 따른 발동 효과가 적용되는 신규 장비도 파밍이 가능하다. 특히 드랍 및 필요에 따라 거래와 제작으로도 얻을 수 있는 신규 장비는 성장 구조 개편을 통해 특정 던전 파밍을 강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던전 플레이로도 강화에 필요한 재료를 구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그 밖에 여름 시즌 업데이트에서는 보다 교활해진 악마의 던전 '테네브리스 성채 - 상급'이 추가되며, 신규 던전 추가와 함께 던전 리스트를 새롭게 개편. 모닥불 시스템도 리파인되면서 반복해서 던전 보스를 공략할 때 파티원들과 짧은 휴식을 즐기며 효율까지 챙길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새롭게 추가된 커스터마이징 갤러리를 통해 내 캐릭터를 자랑하고, 다른 유저들은 관련 소스를 참고할 수 있으며, 월간 클래스 밸런스 패치를 통해 지속적으로 플레이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발데론 원정대 모집 이벤트를 통해 황금 연꽃, 행운의 클로버 프리미엄 아이템, 전용 칭호, 전설 파트너 교환권, 캐릭터 외모 변경권 등 다양한 보상도 제공한다.

발데론 원정대 신청은 크게 6월 30일(수) 점검 전까지, 점검이 완료된 후 7월 28일(수) 점검 전까지로 나눠 진행되는데 해당 기간 내 신청 여부에 따라 보상 아이템도 각각 지급이 되는 만큼 미리 체크할 필요가 있다.

보상은 신청한 휴대폰 번호로 신청 마감일에 쿠폰 번호가 발송되는 형태며, 인증 가능한 휴대폰 번호 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6월 30일(수)까지 TERA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영구제 탈 것 '순한 땡그리', 기간제 여행자의 만능 비약, 세계의 결정도 받을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