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Ska Studios ⊙장르: 액션RPG ⊙플랫폼: PC, PS4, PS5 ⊙발매일: 2022년

소울라이크 장르의 2D 액션 RPG '솔트 앤드 생츄어리(Salt and Sanctuary)'로 호평을 받았던 인디 게임 개발사 스카 스튜디오(Ska Studios)가 새로운 신작을 공개했다. 신작의 타이틀은 '솔트 앤드 새크리파이스(Salt and Sacrifice)'다.

스카 스튜디오는 지난 11일에 개최된 '섬머 게임 페스트: 킥오프 라이브!'를 통해 솔트 앤드 생츄어리의 정식 후속작인 '솔트 앤드 새크리파이스'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어 19일에는 솔트 앤드 새크리파이스의 실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10분 길이의 플레이 영상을 선보였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전투를 통해 수집한 소재를 활용하여 아이템을 제작하고, 단단한 중갑을 착용한 보스들과 전투를 벌이는 전투 화면이 담겼다. 이외에도 영상 후반에는 친구를 소환하여 어려운 보스전을 함께 공략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스카 스튜디오 전작 솔드 앤드 생츄어리는 '2D 버전 다크소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액션 게임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온라인 및 로컬 플레이를 지원하는 스토리 Co-op 외에도 다크소울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소환 시스템' 등을 통해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2D 액션 게임과 소울라이크 장르, 그리고 멀티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신작 '솔트 앤드 새크리파이스'는 PC와 PS4, PS5 플랫폼을 통해 오는 2022년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