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22일 SNS 및 커뮤니티 등을 통해 유출된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의 이미지의 진위 확인과 함께 안내 사항을 공지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오딘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해당 이미지가 22일 진행된 내부 테스트 버전의 게임 내 이미지임을 확인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해당 이미지의 내용이 현재 테스트 단계에 있는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음을 분명히 했다.

운영 측은 테스트가 엄중한 보안 상황을 체크하며 진행되었으나 특정 직원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스크린샷이 유출됐다며 보안 프로세스 점검 및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앞서 커뮤니티에는 공개된 이미지는 앞서 오딘 온라인 쇼케이스 당시와 유사한 배경과 함께 아바타 소환, 순간이동과 HP 회복 영약 등이 담긴 소모품 상점 등이 포함됐다. 또한, 최대 7강 강화 수치 달성에 따라 특수한 능력치가 추가되는 캐시샵 획득 아이템과 아이템 수집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콜렉팅 요소도 함께 포함됐다.

29일 출시되는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로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과 비주얼이 특징이다. 특히 모바일과 함께 다음 게임을 통한 PC 플랫폼 서비스를 예고하며 수준 높은 연출과 최적화된 UI를 약속한 바 있다.

아래는 22일 공개된 공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입니다.

게임 내 스크린샷 유출로 인해 여러 전사님들에게 큰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해당 스크린샷의 유출 경위 및 정황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안내가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먼저 게임 내 정보가 유출된 상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전사님들에게 정식 런칭을 앞두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6월 22일 15시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테스트는 보안 상황을 엄중하게 체크하며 진행되었으나,
특정 직원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인해 SNS에 테스트 중인 게임의 스크린샷을 유출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정식 오픈 이후에는 정보 보안 및 관리를 위해, 프로세스 점검 및 엄격한 보안 교육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유출된 스크린샷과 관련된 다양한 게시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커뮤니티에 게시된 콘텐츠 및 상점 관련 스크린샷은 현재로서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단계이며,

최종 확정되지 않아 명확하게 설명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후 게임 정식 오픈 뒤 공식 커뮤니티 및 게임 내에서 확인 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게임 정식 오픈 전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리며
정식 서비스에서는 즐거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