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엔비디아 ]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둠 이터널(DOOM Eternal), 레고 빌더스 저니(LEGO Builder’s Journey) 및 러스트(RUST)에 엔비디아 DLSS를 지원하는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공개했다.

최신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다양한 인기 게임에 대한 RTX 기술을 지원하며, 플레이어들은 정확도 높은 그래픽, 향상된 속도 및 감소된 시스템 지연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6월 22일 발매된 레고 빌더스 저니는 엔비디아 DLSS 및 다양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6월 29일부터 둠 이터널(DOOM Eternal)은 엔비디아 DLSS 및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 최근 엔비디아 DLSS 지원을 발표한 러스트(Rust)는 오는 7월 1일 해당 기술을 추가할 예정이다.

6월 22일 PC 버전으로 발매된 레고 빌더스 저니는 레이 트레이싱된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lobal illumination), 리플렉션 및 그림자로 보다 향상된 그래픽과 더불어, 엔비디아 DLSS를 통해 가속화됐다. 이로써, 지포스 게이머들은 레고 게임에 대한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을 누리게 됐다.

레고 빌더스 저니는 전 세계 최초로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유니티(Unity) 게임이다. 레고 빌더스 저니는 완벽한 레고 브릭 기반의 환경에서 펼쳐지는 심미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지오메트릭(geometric) 퍼즐 게임이다. 엔비디아 DLSS는 해당 게임에서 최대 92%까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라이트 브릭 스튜디오(Light Brick Studio)의 테크 리드인 미켈 프레드보르(Mikkel Fredborg)는 “레고 브릭은 모두가 잘 알고 좋아하는 무언가이다. 지포스 RTX로 구동되는 레이 트레이싱과 엔비디아 DLSS는 근사한 비주얼과 매끄러운 성능을 통해 레고 월드에 활기를 불어넣는다”고 강조했다.

이드 소프트웨어(id Software), 베데스다 소프트웍스(Bethesda Softworks) 및 엔비디아는 둠 이터널에 엔비디아 DLSS 및 레이 트레이싱을 추가하기 위해 공동 작업을 진행해 왔다. 둠 이터널의 엔비디아 DLSS 및 레이 트레이싱 업데이트는 오는 6월 29일 제공될 예정이다.

둠(DOOM)은 스토리 기반의 게임 프랜차이즈이며, 둠 이터널은 작년에 발매된 타이틀로, 수많은 평론가와 팬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드 소프트웨어(id)가 개발한 놀라운 속도의 게임엔진인 이드테크(idTech) 기반의 둠 이터널은 레이 트레이싱된 리플렉션 및 성능 향상을 위한 엔비디아 DLSS를 추가해 보다 혁신적인 비주얼을 선보인다.

이는 엔비디아 DLSS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의 적용에 있어 계속되는 승리의 일환이다. 둠은 또 다른 거대 게임 프랜차이즈이며, 둠 이터널은 성능과 이미지 품질을 놀라운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엔비디아의 선도적 게이밍 기술을 적용하는 또다른 AAA급 게임이다.

이드 소프트웨어의 스튜디오 디렉터인 마티 스트래튼(Marty Stratton)은 “둠 이터널은 매력적인 1인칭 슈팅 게임플레이에서 최고의 경험과 더불어 근사한 비주얼과 타협하지 않는 성능을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드테크의 레이 트레이싱 추가 및 엔비디아 DLSS 지원으로 우리는 엔진을 흥미롭고 새로운 방식으로 혁신하고 있으며, 지포스 RTX 게이머들이 이를 경험할 순간이 빨리 다가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이스펀치 스튜디오(Facepunch Studios)는 7월 1일 러스트에 엔비디아 DLSS를 추가해 지포스 RTX 플레이어들을 위한 가속화된 성능을 선보인다. 이는 지난 5월 엔비디아 리플렉스(NVIDIA Reflex)를 추가해 시스템 지연시간을 최대 38% 줄이고, 보다 높아진 반응성으로 플레이어들의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킨 것에 이은 지원사항이다.
엔비디아 DLSS와 엔비디아 리플렉스의 적용으로, 지포스 RTX 플레이어들은 가장 빠른 수준의 성능과 가장 높은 반응성의 게임플레이를 비롯해, 러스트에서 보다 확실한 게이밍 경험을 누리게 됐다. 자세한 내용은 7월 1일 이후 확인할 수 있다.

러스트의 프로젝트 리더, 디자이너 겸 프로그래머인 헬크(Helk)는 “7월 1일부터 러스트에 대한 엔비디아 DLSS를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 러스트에서 밀리초 단위의 반응시간은 게임에서의 생사를 좌우하는 큰 차이를 만든다. 엔비디아 DLSS는 러스트 플레이어들에게 이미지 품질을 대가로 하지 않는 향상된 성능과 및 전반적으로 개선된 경험을 제공하며, 이것은 윈-윈(win-win)과도 같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