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라그나로크 제로의 업데이트가 두 차례 지연되었다. 신규 에피소드가 포함된 해당 패치는 지난 6월 16일에 적용될 예정이었으나 추가적인 검수 작업을 위해 6월 23일로 연기되었는데, 업데이트 당일에 새로운 문제가 발견되며 다시 한번 업데이트 일정을 연기했다.

이와 관련해 라그나로크 제로팀에선 해당 문제와 관련한 안내 및 사과가 포함된 공지를 게재했다. 먼저, 공지에선 업데이트가 두 차례나 연기되어 불편함을 드린 점에 대한 사과가 담겨 있다. 여기에 연기 상황에 대한 안내에선 점검 당일 최종 검수 진행 과정에서 지난주에 발생해 수정한 문제와 별개로, 원인을 알 수 없는 추가적인 오류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총 두 번 업데이트가 지연된 만큼, 담당자들은 이번 오류의 원인을 면밀하게 파악해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약속했으며, 이후 패치 일정에 관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하겠다 덧붙였다.

이번 업데이트 지연과 관련해 총 두 개의 보상안을 공개했다. 첫 번째로 6월 23일부터 7월 7일까지 스킬&스테이터스 무료 초기화 NPC 등장 및 스탯츄를 제공한다. 여기에 서버 경험치 증가 효과가 30% 추가 적용되어, 총 60%의 경험치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6월 30일부터 7월 7일까지 약 일주일 동안 게임 접속 시 '보상 상자'가 지급된다. 보상 상자는 계정당 1회 지급받을 수 있으며, 개봉 시 '어카운트 경험치 7일 버프' 1개, '어카운트 드롭율 7일 버프' 1개, '어카운트 데스페널티 7일 버프' 1개, '어카운트 창고확장 7일 버프' 1개, '[이벤트]이그드라실의 축복 1일' 7개, '[이벤트]성장의 명약 10개'를 모두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