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워쉽에서 6월 24일(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0.10.6 업데이트 정보를 일부 공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완전히 새로운 국가 트리인 네덜란드 순양함 트리가 등장할 예정이며, 업데이트와 함께 네덜란드 순양함: 1탄 이벤트가 시작된다.

업데이트 안내에 앞서 개발자 블로그와 사전 테스트 서버를 통해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미리 볼 수 있었으나, 정식 업데이트에서는 우선 4단계~9단계 네덜란드 순양함만 사전에 운용할 수 있다.

네덜란드 순양함의 기본적인 특성에 대한 정보도 공개되었다. 사격 사거리가 짧으나 군함의 피탐지율과 기동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4단계부터는 음파 탐지 소모품과 전투기, 정찰기 등 다양한 소모품이 추가되며, 9단계 군함부터는 주포 구경이 급격하게 늘어나서 대형 순양함으로 분류된다.





가장 눈여겨볼 무장으로는 새롭게 추가된 '공습'이 있다. 9~10단계 네덜란드 순양함이 보유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1번키와 2번키에 배정되어 있는 고폭탄, 철갑탄과 달리 3번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시, 해당 지점에 폭격기를 호출하여 저고도 폭격을 실행한다.

해당 함재기의 운용 가능 거리(사거리)는 10km~13km 정도이며 오랜 시간에 걸쳐 특정 지역에 고폭탄 폭격을 가할 수 있으나 직접 조종하거나 적을 탐지할 수 없다. 즉, 최근 출시된 일본 항공전함인 이세나 토네와 같은 하이브리드형 타입은 아니라는 의미다.

이외에도 네달란드 고유 항구인 로테르담이 추가될 예정이며, AI의 인공지능이 개선되어 어뢰 무장에 대한 회피 기동 알고리즘이 추가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