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가 오픈된 지 2주가 되었다. 많은 정보가 나오고 있지만 아직 모르는 것이 많다. 상자를 부숴 보상을 얻는 것은 몇 번까지인지, 가지 못하는 공간에 있는 보물 상자는 어떻게 먹지? 등이 이에 해당된다.

제2의 나라의 생활에 있어 알고 나면 뼈가 되고 살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준비해봤다.


☞ [꿀팁 1탄] 제2의 나라로 떠나자! 게임을 시작하며 보면 좋은 각종 꿀팁 모음


▲ 제2의 나라에 어서 오세요




■ 소형 포션을 사용해 골드를 아끼자

어느 게임이든 다음 단계의 HP 회복 물약을 사용할 수 있는 단계에 오면 기존의 물약을 버리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제2의 나라에서는 중형 포션의 밑 단계인 소형 포션을 사용하는 것이 이득이다.

중형 포션의 회복량은 25%로 소형 포션의 회복량인 20%보다 5%밖에 높지 않다. 중형 포션의 가격은 600원으로 소형 포션의 2배의 가격인데, 가격 대비 효능이 매우 좋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생존이 중요한 보스 콘텐츠가 아니라면 소형 포션을 사용해 골드를 아끼자.

또한 HP 회복 포션을 사용하는 타이밍도 설정할 수 있다. 설정의 게임 탭을 내리다 보면 HP 포션 자동사용 항목이 있다. 자신의 사용 포션, 자신과 사냥터의 레벨을 고려해 설정하자.


▲ 소형, 중형 포션의 가격 비교


▲ HP 포션의 타이밍 설정 가능




■ 버프 물약 자동 설정

좌측 상단에 있는 버프 아이템들은 항상 무언가가 돌아가는 이펙트가 있어 자동으로 사용되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지속 시간이 끝나도 버프 아이템은 자동으로 사용되지 않는다.

자동으로 사용하려면 좌측 상단의 플러스 아이콘을 누르면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자동 사용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뜬다.

▲ 자동으로 사용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니다

▲ 자동 설정 ON! 아, 내 아로마




■ 닿을 수 없는 보물상자

전투력과 보상을 얻기 위해 보물 상자를 찾으러 다니다 보면, 점프를 하면 닿을 것 같은 위치에 있는 상자를 볼 수 있는데, 보통의 점프로는 도달하지 못해 획득하지 못한다.

'좋은 점프는? 좋은 도움닫기로부터!'라는 한 스포츠 애니메이션의 대사처럼 달리면서 점프를 하면 갈 수 없었던 곳의 대부분을 갈 수 있게 되어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 뷰 포인트&보물 상자 위치 참고 기사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 뷰 포인트&보물 상자 위치 1탄! 그레이나스 남부 ~ 세레네 숲

☞ 뷰 포인트&보물 상자 위치 2탄! 아레크라 고원 ~ 프리츠몰 빙하지대




▲ 보통의 점프로는 닿을 수 없다


▲ 좋은 점프는?


▲ 좋은 도움닫기로부터!




■ 원하는 보상을 계속 먹을 수 있는 토벌 팁

토벌 퀘스트는 새로고침이 없어 보상이 마음에 안 드는 퀘스트도 전부 받는 게 보통이다. 하지만, 원하는 보상을 여러 번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토벌 퀘스트는 클리어하면 같은 자리에 같은 퀘스트가 생성되는 특징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 특징을 이용해 해당 토벌 퀘스트 클리어 후 마을로 돌아와 같은 토벌을 받을 수 있어 좋은 재료를 받을 수 있는 퀘스트를 반복할 수 있다.

▲ 큰 계단 폭포 토벌 퀘스트를 받았다

▲ 같은 자리에 같은 퀘스트가 있는 모습




■ 이마젠의 알이 부족하다면? 놓아주자

이마젠 부화 시스템을 이용하다 보면 이마젠의 알이 부족한 경우가 생긴다. 이럴 때 가장 빠르게 이마젠의 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이마젠 놓아주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2성의 이마젠을 놓아주면 이마젠의 알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어, 쓸데없이 늘어난 이마젠을 정리도 할 수 있다. 다른 방법은 이마젠의 숲을 이용하는 것이다. 숲에서 얻을 수 있는 이마젠의 선물에는 일정 확률로 이마젠의 알도 포함된다.


▲ 2성부터 이마젠의 알이 나온다




■ 화단, 항아리, 상자에서 코스튬이 나온다!

시작 마을인 에스타바니아와 각 지역들을 돌아다니면 상자, 항아리, 화단을 볼 수 있는데, 가까이 가서 깨트리면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통은 잡다한 재료들을 얻지만, 낮은 확률로 모자 코스튬 3종을 얻을 수 있다.

다른 직업의 모자가 나오더라도 다른 사람과 교환할 수 있고, 부캐릭터에 장착해 전투력을 올릴 수도 있다. 하루 30회의 획득 제한이 있으니 매일 잊지 말고 파괴하자.


▲ 마을의 파괴자 칭호를 획득하셨습니다

▲ 30회가 넘어가면 보상을 주지 않는다




■ 합성 냄비의 합성 재료에 시간의 모래를 넣자!

시간의 모래는 '이마젠의 알'의 부화를 단축시키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부화하는데 시간이 2시간 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보통은 사용하지 않고 쌓이게 된다. 이렇게 쌓인 시간의 모래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합성 냄비의 합성 재료로 사용하는 것이다.

합성 냄비는 아이템 5개를 합성해 랜덤한 아이템을 주는 시스템인데, 여기에 쌓인 시간의 모래를 사용하면 마지르의 행운 냄비에 사용되는 재화인 행운 냄비 티켓을 확정으로 2장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랜덤 아이템 1종은 덤이다.


▲ 행운 냄비 티켓 2장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 마지르의 행운 냄비 시간이 끝나면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마지르의 행운 냄비는 행운 냄비 티켓을 사용해 보상을 얻는 콘텐츠이며, 합성 냄비 게이지가 100%가 되면 이용할 수 있다. 마지르의 행운 냄비는 30분 동안 진행되는데, 30분이 지나면 주위에 상자를 뿌리고 사라진다. 이 상자에서는 골드를 얻을 수 있으니 사람이 없는 채널을 골라 독식해보자.


▲ 사람이 없는 채널을 노리자




■ 레벨이 부족해도 모든 지역을 여행 가능!

제2의 나라의 지역들은 권장 레벨보다 낮아도 입장할 수 있는 특징이 있고 먼저 공격해오는 몬스터들이 없어 안전하게 탐방하며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또한 지역에 처음 입장하면 해당 지역의 칭호와 함께 전투력을 얻을 수 있다.


▲ 현재 마지막 지역인 무지개 골짜기에서 한 컷


▲ 입장만 해도 전투력을 주는 칭호를 얻는다




■ 가방 부족의 주범, 염색약 정리

염색약은 종류가 다양해 인벤토리를 차지하는 주범이다. 염색약을 사용해 업적을 클리어 하거나, 파는 것을 추천한다. 일반 염색약은 1000원, 희귀 염색약은 3000원에 팔리기 때문에 골드 수급에도 도움이 된다.


▲ 종류가 많아 팔거나, 코스튬 염색에 빨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골드가 필요하다면? 금전 드롭 몬스터 사냥

골드는 무기와 방어구 강화, 이마젠 강화 등 사용되는 곳이 많아 항상 부족하다. 사냥으로 몬스터를 잡아도 얻는 골드가 적어 감당이 안될 때가 있는데, 팔면 많은 골드를 주는 반짝반짝 후냐 조각상, 금 주화, 은 주화을 드롭하는 몬스터가 지역마다 정해져 있다.

반짝반짝 후냐 조각상은 10,000골드, 금 주화는 1,000골드 은 주화는 100골드에 판매된다.


☞ 같은 고모기인데 드롭 아이템이 다르다? 몬스터 드롭 아이템 정리


◎ 그레이나스 동부 ~ 바람의 협곡 골드 아이템 드롭 몬스터

그레이나스 동부 (무명 동굴, Lv.26) - 불쭈기, 별뚜기, 쿤자라
모엘 숲 (돈돈족 주둔지, Lv.38) - 돈돈 사냥꾼, 돈돈 전사, 돈돈 돌격병
세레네 숲 (돈돈족 야영지, Lv.43) - 돈돈 전사, 돈돈 주술사, 돈돈 돌격병
세레네 숲 (생명의 늪, Lv.46) - 호랑마귀, 나르미, 우럭부럭
아레크라 고원 (모래먼지 벌판, Lv.54) - 항아리거미, 코부리, 뭉치 도마뱀
바람의 협곡 (거친 바람 분지, Lv.57) - 항아리거미, 날카리, 둥붕버섯
바람의 협곡 (옛 기지의 폐허, Lv.62) - 덩굴마녀, 철갑게, 화뿔소


▲ 골드를 드롭하는 몬스터들이 따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