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이 개발자 노트를 통해 3분기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개발자 노트엔 4차 직업군 밸런스 패치와 신규 던전, 확장 직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었다.

먼저, 쉐도우데오콘과 제르늄은 원석을 드랍하는 몬스터를 확대해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 된다. 추가적으로 MVP 보스처럼 획득 확률은 낮지만, 정제된 쉐도우데오콘 및 제르늄도 드랍하도록 변경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신규 큐펫 4종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다크 프리스트'를 제외한 나머지 큐펫인 '혼돈의 바포메트 주니어', '화염 고렘', '데저트 울프'는 모두 진화 펫이다. 여기에 MVP 보스 큐펫인 '바포메트'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바포메트 큐펫'은 신규 큐펫인 '혼돈의 바포메트 주니어' 큐펫에서 진화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 신규 큐펫 4종과 MVP 보스 큐펫인 '바포메트'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외에 편의성 개선 사항으로는 '장비 일괄 해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며, 에피소드 17.2 카드 일러스트 추가, 신규 메모리얼 던전인 '가라앉은 탑'이 업데이트된다. '가라앉은 탑'은 5층 단위로 경험치, 확률적으로 소량의 운석가루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메모리얼 던전이다.

해당 메모리얼 던전은 각 레벨 구간에 따라 약 11개의 난도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파티장의 베이스 레벨을 기준으로 난도가 지정된다. 추가적으로 던전 내부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등장 몬스터의 개체 수와 능력치 등의 난도를 변경할 수 있기도 하다.


▲ 에피소드 17.2에 등장하는 몬스터 카드의 일러스트 추가

▲ 신규 메모리얼 던전, '가라앉은 탑'


이어서 모든 4차 직업군의 일부 스킬 사양이 조정될 예정이다. 해당 내용은 대규모 밸런스처럼 한 번에 적용되지 않고, 점진적으로 적용된다. 대부분의 조정 사항은 4차 직업 스킬과 여기에 연계된 기존 스킬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4차 직업군 스킬 사양 조정과 함께 신규 던전인 '바르문트 생태환경 연구시설'이 업데이트 된다. 다소 난도가 높은 던전일 것이라 예고되었는데, 무기/방어구 강화석부터 다양한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파밍형 던전'으로 준비 중이라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