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 ⊙장르: 액션
⊙플랫폼: PC, PS5, Xbox 시리즈 X/S ⊙발매일: 2023년 예정

9명의 인디 개발자들로 구성된 인디 개발사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Project Cloud Games)'가 자신들의 첫 작품인 '프로젝트 렐릭(Project Relic)'의 파이널 프로토타입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프로젝트 렐릭은 '브루탈'이라 불리는 괴물들의 공세에 문명과 국가가 무너진 세상을 무대로 진행되는 멀티 플레이 액션 RPG다. 플레이어는 한 명의 '헌터'가 되어 고대인의 유물과 관련된 사건을 해결해야만 한다. 기존의 RPG와 차별화되는 점은 장비와 레벨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플레이어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룬과 유물석을 활용하여 자신의 캐릭터를 더 강력하게 만들고, 멀티 플레이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협동하거나, 대전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을 예정이다.

새롭게 공개된 프로토타입 플레이 영상은 1분 38초 길이의 짧은 영상이지만, 개발사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가 준비하고 있는 작품의 대략적인 비주얼과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에서는 쌍수 무기를 쓰는 근접 암살자 캐릭터 '얀(Yan)'과 방패와 검을 활용하는 전사 캐릭터 '카멜(Kamel)'이 등장한다. 사용하는 무기 스타일이 다른 만큼, 두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서로 다른 느낌의 액션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속도감 있는 전투, 적의 모션을 보고 피하거나 막아야만 하는 전투 방식, 그리고 게임 속에 추가될 예정인 여러 전장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의 박인혁 대표는 "9명의 개발자가 열심히 개발하고 있는 프로젝트 렐릭은 아직 부족하지만,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은 완성도, 그리고 유저들에게 재미있는 게임을 보여 드리겠다는 목표로 열심히 제작 중"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인디 개발사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의 신작 '프로젝트 렐릭'은 PS5와 Xbox 시리즈 X/S, 그리고 PC 플랫폼을 통해 오는 2023년 경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박인혁 대표는 오랜 경력의 VFX 아티스트로, 창업 이전까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DC 코믹스의 영화를 비롯한 다수의 헐리우드 영화와 콜오브듀티 시리즈, 리그오브레전드, 스타워즈: 구공화국 등 유명 게임들의 시네마틱 영상 및 광고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