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나이언틱


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GO(포켓몬 GO)의 글로벌 출시 5주년을 맞이해 그간의 발자취를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2016년, ‘포켓몬을 잡는다’는 개념으로 처음 선보인 포켓몬 GO는 전 세계 트레이너들이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며, 우정을 쌓고 파트너 포켓몬과 야외에서 함께하는 등 지역과 대륙을 넘어 사회적 고리를 만들어 왔다.

이 과정에서 전 세계 트레이너들은 지구를 게임판으로 삼아 파트너 포켓몬과 총 490억 킬로미터 이상의 거리를 걸었으며, 4억 5천만 개 이상의 우정을 쌓는 등 다양한 변화를 거듭하며 게임과 커뮤니티가 함께 성장했다.

출시 당해에는 ▲파트너 포켓몬이, 이듬해 2017년에는 ▲레이드배틀 ▲AR+ 기능을 지원했고 2018년에는 ▲필드리서치와 스페셜리서치 ▲프렌드 ▲언제나 모험 모드 ▲트레이너 배틀 등이 추가되는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다.

이어 2019년에는 ▲GO스냅샷 ▲ GO로켓단 ▲파트너와 모험 모드가, 2020년에는 ▲최초의 글로벌 포켓몬 GO Fest 개최와 더불어 ▲GO배틀리그 ▲오늘 ▲원거리 레이드 ▲ “GO로켓단” 열기구 ▲메가 진화가 도입됐다.

올해에는 ▲컬렉션 챌린지 ▲포켓몬 GO Tour ▲다 함께 레이드배틀 등이 추가되어 포켓몬 GO 세계의 깊이와 재미를 더했다


이번 출시 5주년을 기념해 한국 시간으로 7월 6일부터 15일까지 5 모양의 풍선을 단 공중날기 피카츄가 등장하며, 운이 좋으면 하나지방에서 발견된 색이 다른 달막화를 만날 수도 있다.

또한 별1 레이드에 ▲달막화 ▲5 모양 풍선을 단 공중날기 피카츄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 등이 등장하며, 필드리서치 리워드로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치코리타 ▲브케인 ▲리아코 ▲나무지기 ▲아차모 ▲물짱이 ▲모부기 ▲불꽃숭이 ▲팽도리 ▲주리비얀 ▲뚜꾸리 ▲수댕이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 등이 출현한다.

이와 함께 첫 번째 파트너 포켓몬을 만날 수 있는 신규 일일 보너스 필드리서치 과제가 제공되며, ‘컬렉션 챌린지’ 완수 시 보상으로 5 모양의 풍선을 단 공중날기 피카츄와 이상한사탕, 그리고 몬스터볼을 지급한다.

작년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트레이너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 ‘이제라도 배우는 리서치’를 완수하면 특정 포켓몬이 등장하며, 대량의 별의모래와 XP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이상한 상자를 사용하면 색이 다른 멜탄이 등장하고, 모든 종류의 루어모듈이 1시간 지속되며 실시간 하늘 상태와 연동된 기능으로 맵에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도구 수 상한이 3500으로 증가했으며 숍에서 판매하는 스페셜 박스, 하이퍼 박스, 어드벤처 박스 내용이 변경됐다.

회사 측은 이번 5주년을 맞이해 커뮤니티와 함께 기념하고자 소셜 미디어에 즐거웠던 추억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해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포켓몬 GO 5주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Niantic 블로그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Niantic 공식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