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 점검 후에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가 '경화, 괴저, 치명상'으로 변경된다. 승천의 보루의 필드 보스 '영겁의 빛 발리노어'가 등장하며 나락에 필드 보스 '모르제스'가 등장한다. 영예는 최대 등급인 48까지 올릴 수 있다. 영예를 48등급을 달성할 경우 신규 성약의 단 전설을 받을 수 있다.

용맹 점수 상한은 지난주에 비해 750점 증가한 1,500점이다. 드레노어의 전쟁 군주 시간여행 던전 이벤트가 진행되어 지배의 성소 일반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는 226레벨 장비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토르가스트는 얼음 심장의 간극과 상층부가 열리며 올라갈 수 있는 최대 단계 또한 11단계로 확장된다. 신규 레이드 지배의 성소 공격대의 신화 난이도가 열리며 공격대 찾기 제1지구가 열린다.


신규 레이드 지배의 성소 - 신화 난이도 & 공격대 찾기 제1지구 개방

7월 15일 점검 후 신화 난이도와 공격대 찾기 제1지구가 개방된다. 공격대 찾기의 입장 조건은 아이템 레벨 195 이상이다. 제1지구에선 대지공포, 간수의 눈, 아홉 발키르 총 3마리의 우두머리를 상대할 수 있다. 지배의 성소에서는 무기 토큰 시스템이 사라져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완제품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지배의 성소에도 나스리아 성채처럼 퀘스트를 완료하고 레이드 전반부를 스킵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

※ 시즌2 레이드 시스템 및 보상 - 바로가기 (클릭)




신화 쐐기돌 던전 - '경화, 고취, 치명상', 15단 주차가 최고 보상

힐러의 태업을 유발하는 치명상 주간이 다시 찾아왔다. 이번 주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는 '경화, 고취, 치명상, 고통'이다. 시즌 어픽스인 '고통'은 10단 이상의 단수에서 출현하며 던전 곳곳에 간수의 종복이라는 소위 중간 보스를 4마리 소환한다. 이를 해치울 때마다 '령 능력'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주부터 위대한 금고 전리품이 시즌2 아이템으로 스케일링 되어 제공된다. 15단 이상의 쐐기돌 던전을 완료하면 완료 보상으로 236레벨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5단 주차를 하면 주간 보상에서 지배의 성소 신화 난이도에서 획득 가능한 장비와 동일한 아이템 레벨인 252레벨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시즌2 쐐기돌 변경점 - 바로가기 (클릭)

■ 이번 주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

경화 : 우두머리 아닌 적 생명력 +20%, 공격력 +30%
괴저 : 모든 적 근접공격시 역병 중첩(지속 피해, 치유 감소)
치명상 : 생명력이 90% 미만이면 점차 증가하는 지속 피해
고통 : 던전 내 간수의 부하인 종복을 소환. 종복 처치 시 령 능력 버프

■ 시즌2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 로테이션

폭군 분노 화산
경화 괴저 치명상

이후 미정



용맹 점수 상한선 증가 - 매주 +750, 이번 주에는 1,500점

용맹 점수 상한선이 지난주 상한에서 750점 증가하여 1,500점이 되었다. 단수와 무관하게 신화 쐐기돌 던전을 완료하면 용맹 점수 135점을 획득할 수 있고, 성약의 단 부름 퀘스트 완료 시 50점(영웅) 또는 35점(희귀)을 얻는다.

용맹 점수로는 자신이 완료한 쐐기돌 던전 위업에 따라 최대 246까지 아이템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장비의 강화 단계를 1개 올리는 데 3~4의 아이템 레벨이 상승하고 부위마다 필요한 용맹 점수가 다르다. 부위별로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용맹 점수가 정해져 있어 부위만 같다면 단계가 높아지더라도 더 많은 용맹 점수가 필요하지 않다.

※ 용맹 점수 획득법과 장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 바로가기 (클릭)



나락의 신규 필드 보스 '모르제스' - 233레벨 아이템 드랍

나락 데스모테론의 2시 방향에 필드 보스 '모르제스'가 등장한다. 처치 시 전역 퀘스트 보상으로 령 500개(250x2)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200레벨 도관과 233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시즌2에 새롭게 추가된 지배의 조각 중 하나인 '레브의 조각' 1단계를 얻을 수 있다.




승천의 보루 필드 보스 '영겁의 빛 발리노어' - 207레벨 아이템 드랍

승천의 보루 10시 방향에 필드 보스 '영겁의 빛 발리노어'가 등장한다. 가장 가까운 비행 조련사 거점은 '수집가의 터'다. 처치 시 전역 퀘스트 보상으로 령 25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200레벨 도관과 207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필드 보스 모르제스를 제외한 4마리의 필드 보스가 드랍하는 도관은 모두 동일하다.




영예 48까지 올릴 수 있어 - 성약의 단 전설 능력 획득

금주에는 영예를 48까지 올릴 수 있는데 령 1,000개를 모으는 주간 퀘스트와 코르시아 주간 퀘스트를 완료한 뒤 대장정 5장을 진행하면 된다.

영예 레벨 48이 될 경우 전역 퀘스트의 보상 아이템 레벨과 령 보상이 증가한다. 또한 영혼결속 : 미카니코스 10번째 줄(키리안), 영혼결속 : 에어미르 10번째 줄(강령군주), 영혼결속 : 코레인 10번째 줄(나이트 페이), 드레이븐 10번째 줄(벤티르)을 성약의 단 별로 해금할 수 있으며 성약의 단 전설 능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직업 별 신규 룬조각 전설 능력 - 바로가기 (클릭)

■ 이번 주 영예 상승 방법

① '저장소 보충' 주간 퀘스트 : 성소에 비축용 령 x1,000 저장
② '운명을 빚다' 주간 퀘스트 : 간수의 활동 진압
③ 대장정 5장 완료






토르가스트 11단계 개방 - 얼음 심장의 간극 & 상층부

이번 주부터 토르가스트 11단계를 갈 수 있다. 2개 구역을 완료하고 영혼 재 2,000개와 영혼 잿불 300개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주에 개방되는 토르가스트 구역은 얼음 심장의 간극상층부로 각 구역의 3단계 이상 우두머리로부터 전문화에 관계없이 자신의 직업에 해당하는 전설 능력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7/8 핫픽스를 통해 토르가스트 8단계에서부터 영혼 잿불을 얻을 수 있다. 12단계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영혼 잿불의 총량 180개는 변하지 않았다.


■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능력

* 얼음심장의 간극
방어 전사 - 굳은 의지의 기억
암살 도적 - 졸디크 휘장의 기억
냉기 마법사 - 얼음 조각의 기억
고통 흑마법사 - 아즈아퀴르의 고통의 기억
신성 사제 - 신성한 환영의 기억
고양 주술사 - 서리술사의 기억
신성 성기사 - 충격 방벽의 기억
수호 드루이드 - 우르속의 기억
냉기 죽음의기사 - 절대 영도의 기억
양조 수도사 - 그을린 격정의 기억

* 상층부
방어 전사 - 앙갚음의 기억
사격 사냥꾼 - 멈추지 않는 경계의 기억
비전 마법사 - 시간 변곡점의 기억
악마 흑마법사 - 음울한 심문관의 기억
암흑 사제 - 탈바다르의 기억
징벌 성기사 - 냉혹한 심문관의 기억
야성 드루이드 - 최상위 포식자의 기억
혈기 죽음의기사 - 흡혈의 오라의 기억

탑의 지식 상한도 700으로 증가했다. 탑의 지식은 토르가스트 특성을 올릴 때 소모되는 신규 재화로 토르가스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토르가스트를 완료한 점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양이 다르다. 용맹 점수와 비슷하게 시즌 상한선이 정해져 있어 반복해서 토르가스트를 돌아도 매주 획득할 수 있는 양이 제한된다. 탑의 지식 상한선도 용맹 점수처럼 매주 상한선이 증가한다.

토르가스트를 1회 돌아 획득할 수 있는 '탑의 지식' 최대 개수

7단계 : 50개
8단계 : 80개
9단계 : 90개
10단계 : 110개
11단계 : 125개
12단계 : 150개


오리보스 주간 퀘스트 - 던전 2개, PvP 3개

오리보스에서 던전 주간 퀘스트 2개, PvP 주간 퀘스트 3개를 받을 수 있다. 던전 퀘스트는 오리보스 3시 방향 여관에서 '중개자의 지하굴'로 내려간 뒤 '유물상 탈란'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 난이도 상관 없이 핏빛 심연고통의 투기장에서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하여 반납해야 한다. PvP 퀘스트는 오리보스 9시 방향에 있는 '전략가 조라크'에게서 받을 수 있다. 투기장, 투기장 연습 전투에서 명예를 획득하면 된다.

■ 던전 주간 퀘스트
- 진품명품: 핏빛 심연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호의의 교환: 고통의 투기장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PvP 주간 퀘스트
- 투기장 관찰 : 정복 100, 명예 500, 비축용 령 500 (250 x2)
- 전쟁 관찰 : 정복 100, 명예 500, 비축용 령 250
- 추격전 관찰 : 자동그물 5000, 명예 200, 정복 50



시간여행 던전 이벤트 - 226레벨 장비 획득 가능

이번 주간 이벤트는 드레노어의 전쟁 군주 시간여행 던전 이벤트이다. 오리보스에 있는 관리인 카톨에게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모험 안내서(Shift-J)를 통해서도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퀘스트 조건은 시간여행 던전 5개를 완료하는 것이다. 보상으로 지배의 성소 일반 난이도 장비(226레벨) 하나를 포함한 전리품 상자 한 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시간여행 이벤트 기간 동안, 전투 및 퀘스트를 완료하여 획득하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평판이 50%만큼 증가한다.

■ 시간여행 던전 목록

* 아킨둔
* 피망치 잿가루 광산
* 상록숲
* 강철 선착장
* 어둠달 지하묘지
* 하늘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