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신생 게임 개발사 샤크몹 스튜디오는 금일(17일), 플레이엑스포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TPS 배틀로얄 신작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블러드 헌트(이하 블러드 헌트)'의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지난 2020년 11월에 공개된 첫 티저 이후 극비 프로젝트로 진행되어온 블러드 헌트는 TRPG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IP를 활용한 AAA급 멀티 플레이어 액션 게임이다.

쇼케이스는 블러드 헌트 게임에 대한 기본 정보와 짧은 플레이 영상 소개 후, 샤크몹 개발자들에게 직접 듣는 질의응답 방식으로 꾸며졌다. 질답에는 샤크몹의 공동 설립자이자 블러드헌트의 IP 디렉터인 마틴 훌트버그, 데이비드 설랜드 프로듀서, 그리고 크레이그 허버드 게임 디렉터가 참여했다. 아래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질의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Q. 블러드 헌트의 배경이 되는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는 한국에서 익숙하지 않은 IP인데, 어떤 매력이 있는 IP인지 궁금하다.

-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는 1990년대에 등장한 IP인 월드 오브 다크니스와 관련되어 있다. RPG 중에 처음으로 던전 앤 드래곤의 판매량을 제치기도 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영웅이 아니라, 몬스터로 플레이하게 된다는 점이다.

월드 오브 다크니스와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는 우리의 현실 세계와 닮았지만, 우리 세계와 달리 뱀파이어, 늑대인간, 유령, 그외에 여러 초자연적인 생물들이 존재한다.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에서 플레이어는 뱀파이어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모든 월드 오브 다크니스 기반 게임 중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가 가장 처음 출시되었는데, 꽤 많은 컬트 추종자들이 생겼고, 뱀파이어에 대한 서양의 시각을 정립하기도 했다. 그 영향을 받아 블레이드, 트와일라잇, 언더월드, 트루 블러드 같은 익히 알려진 작품들이 탄생한 바 있다. 개발자로서,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를 좋아하는 이유는 이것이 뻔한 자아 성찰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신의 인간성에 대한 도전이고, 뱀파이어가 된다는 것에 대한 시험이라고 할 수 있다.



Q. 블러드 헌트는 기존의 배틀로얄 게임들과 차이점이 많이 보인다. 스스로 부활할 수 있고, 무기에는 부착물이 없으며, 3인칭 슈팅 게임이다. 이렇게 만든 이유가 있나?

- 게임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실제로 해보는 것으로 생각한다. 플레이 테스트를 했을 때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보고 대응하는 것처럼 말이다. 사실 이전에는 무기 부착물 시스템을 적용했었는데, 너무 복잡해지는 문제가 있었다. 또 뱀파이어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이동 기술을 사용하기에는 3인칭 시점이 적합했다. 이러한 많은 결정을 할 때 게임을 어떻게 플레이할 것인지, 얼마나 재미있을지를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다.


Q. 블러드 헌트에서 플레이어는 특별한 능력과 신체를 지닌 뱀파이어가 된다. 이러한 뱀파이어의 특성은 게임 내에서 어떻게 구현됐나?

- 플레이어는 게임 속에서 마스커레이드 방식을 지켜야 한다. 원작에서도 중요한 요소고,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다.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 강력한 능력을 쓰는 장소 같은 것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Q. 블러드 헌트의 개발은 어느 정도 진척됐나? 추후 테스트, 출시 일정도 궁금하다.

- 현재 블러드 헌트의 알파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커뮤니티가 더 커져서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접한 뒤, 의견을 들려주시길 기대하고 있다. 샤크몹 개발자들은 이 게임이 시작점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게임을 더욱 더 발전시키고 싶다.


Q. 기존의 슈팅 배틀로얄 장르를 선호했던 유저들이 빠져들만한 요소가 있다면 소개 부탁한다.

- 어디든 갈 수 있고, 무엇이든 기어오를 수 있는 능력에 뱀파이어 능력을 더하고, 사실적인 도시 환경에서 벌어지는 원거리, 근거리 전투가 이 게임의 매력이다.



Q. 한국의 게이머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 게임의 극 초반부터 한국 플레이어들을 블러드 헌트 커뮤니티에 초대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매우 높은 수준의 숙련도가 필요한 게임이기에,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앞에서 말했듯, 유저들의 노력이야말로 블러드 헌트를 더 훌륭하고 멋지게 만들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