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자료제공 -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손흥민 선수 캐릭터 및 스킨을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시 전부터 배틀그라운드 유저는 물론 축구 팬 등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은 손흥민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총 14종으로 구성된다. ▲손흥민 헤어 및 페이스(세트 아이템, 분리 불가), ▲의상 2세트, ▲이모트 2종, ▲무기 2종, ▲3레벨 헬멧 등이다.

이중 손흥민 선수 사인이 남겨진 3레벨 헬멧 스킨은 특별 보급 이벤트인 ‘형, 헬멧에 사인해주세요! (Sonny Collaboration Event)’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얻어서 3레벨 헬멧 스킨으로 교환하는 것으로, 스킨을 받은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손흥민 선수가 직접 사인한 실물 헬멧도 추가 증정한다.

특별 보급 이벤트는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3개월간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손흥민 선수는 “배틀그라운드를 출시 초부터 즐겨 온 유저로서, 이렇게 의미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제 모습과 똑 닮은 캐릭터를 만들어주시고 스킨에도 제 취향이 잘 담겨 있는데, 배틀그라운드에서 제 캐릭터를 착용하고 치킨(매치 우승)을 꼭 획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x 손흥민 트레일러 영상도 출시일인 21일 공개되며, 이에 앞서 19일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손흥민 선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배틀그라운드 PC와 콘솔, 구글 스태디아(Stadia)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아이템과 이벤트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21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7일 한국을 배경으로 한 맵 ‘태이고’를 선보여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