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9월 9일 발매 예정인 '소닉 컬러즈 얼티밋'의 새로운 요소 '라이벌 러시', '파크 토큰',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의 정보를 21일 공개했다.

『소닉 컬러즈 얼티밋』은 2010년에 발매된 초음속 3D 액션 게임 『소닉 컬러즈』가 컬러풀하게 파워 업한 「소닉」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Nintendo Switch™, PlayStation®4, PC(Epic Games Store)에서 발매된다.

스테이지에서 일정 수의 레드스타 링을 모아 지역 보스를 쓰러뜨리면 메탈 소닉과의 레이스 「라이벌 러시」에 도전할 수 있다. 레이스는 몇 번이든 재도전할 수 있지만, 승리했을 때 부여되는 보상은 첫 승리에만 부여된다. 승리 횟수에 따라 잠금 해제되는 커스텀 요소와 악곡도 있다.

파크 토큰은 스테이지 클리어 후 결과에서 획득 스코어와 기록 갱신 등 달성 항목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소닉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아이템과 악곡, 아트 워크 등 보너스 콘텐츠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것 이외에도 챌린지 모드와 게임 랜드에서 실패했을 때, 이어하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

라이벌 러시 도전 중 화면 왼쪽에는 「프로그레스 인디케이터」라는 플레이어와 메탈 소닉, 각각의 스테이지 진행 정도를 나타내는 바가 표시된다. 「옵션 새틀라이트」에서 「플레이어 아이콘」을 구매하면 프로그레스 인디케이터의 소닉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게 된다.

게임 본편 이외에 추가 콘텐츠가 풍부한 다운로드 버전의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컬러풀팩」을 발매한다. 추가 콘텐츠는 「골드 크랩, 신발」, 「영화판 소닉 부스트 효과」, 「영화판 소닉 아이콘」이 세트로 되어 있는 「얼티밋 코스메틱팩」과 게임 내에서 재생할 수 있는 악곡 세트 「얼티밋 리믹스팩」이다. 또한, 「컬러풀팩」을 예약구매하면, 발매일 3일전부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얼리엑세스 권한과 한정 플레이어 아이콘이 제공된다.


「소닉 더 헤지혹」은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다. 특별한 굿즈가 동봉된 한정판도 동시 발매된다. 일러스트 시리즈 「SONIC PICT」를 다수 수록한 아트북 「Life in Sonic's World Vol.1」, 아트북을 눈뿐만 아니라 귀로도 즐길 수 있는 컴필레이션 CD「Life in Sonic's World」, 소닉 30주년을 기념한 한정 코인 「소닉 30주년 기념 컬렉터즈 코인」이 동봉되어 있다.

▶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