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스타는 오늘(22일),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수집형 디펜스 RPG '명일방주' 1.5주년을 맞아 특별 브리핑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1.5주년 브리핑은 그간 함께해온 유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방송 순서는 올해 초 한정 오픈한 로그라이크 콘텐츠 '케오베의 버섯안개 미궁'에 대한 데이터 통계 및 설문 공개, 신규 이벤트와 특별제작 콜라보곡 소개가 이어졌다

케오베의 버섯안개 미궁 데이터에는 각 난이도 도전 횟수 및 도전 유저 수, 소장품별 누적 획득 횟수, 오퍼레이터별 누적 모집 횟수 등 다양한 데이터가 공개됐다. 가장 많은 누적 모집 횟수를 기록한 오퍼레이터는 예비 인원-근거리로 나타났으며, 로도스 아일랜드 임시 오퍼레이터는 1,200만 7,622회 출격한 것으로 기록됐다. 이외에도 적 리더를 막지 않고 스테이지를 완료한 17명의 유저와 사용 횟수가 가장 많은 전술분대 Top5, 이벤트에서 처음 사용해본 오퍼레이터 Top5, 통합전략 MVP 오퍼레이터 Top5 등 설문조사를 진행하면서 집계된 내역도 공개됐다.









이어서 7월 30일부터 진행 예정인 '화중인' 이벤트의 메인 트레일러 및, 이벤트 기간에 채용 가능한 신규 오퍼레이터 '사가', '시', '우요우', '라바 더 퍼거토리'가 공개됐다. 또한 이번에 최초로 추가되는 '얼터네이트 오퍼레이터'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얼터네이트 오퍼레이터는 기존 오퍼레이터와 동일 인물이지만, 기존과는 다른 전투 스타일 및 스킬, 일러스트, 파일 및 음성 기록을 보유하게 되는 오퍼레이터다. 에인션트 포지 사이드 스토리에서 등장한 '라바 더 퍼거토리'가 첫 얼터네이트 오퍼레이터로 선정,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획득 가능하다.


'라바 퍼거토리'는 5성 광역 캐스터 오퍼레이터로, 첫 배치시 즉시 SP를 획득할 뿐만 아니라 전장에 있을 때 다른 캐스터 오퍼레이터의 배치시 초기 SP도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1스킬 '불에 담근 비수'는 시전 시 사거리와 공격력이 증가하며, 동시에 2개의 목표를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다. 2스킬 '지옥불 고리'는 시전 시 공격을 중지하면서 범위 내 HP가 가장 높은 유닛에 지옥불 고리를 시전, 각자의 주변 8칸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매초마다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기반시설 특성으로는 제어센터 배치시 제어센터 내 모든 오퍼레이터의 시간당 컨디션 소모량이 감소하며, 발전소에 배치시에 드론 회복 속도가 증가한다. '라바 더 퍼거토리'는 별도 헤드헌팅 없이 화중인 이벤트 임무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5성 스페셜리스트 '우요우'는 재배치 시간 감소 패시브에 배치 시 코스트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퇴각 시에도 배치 코스트가 반환되지 않으며, 코스트가 부족하면 바로 자동으로 퇴각해 운용할 때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일정 시간 동안 공격하지 않으면 다음 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목표를 수 초간 기절시킬 수 있는 패시브도 보유했다.

1스킬은 지난이퇴는 HP가 일정 % 이하일 때 공격 및 저지를 중단하고 매초마다 HP를 회복하는 스킬이다. 2스킬 음청원결은 사용 시 공격력이 증가하며, 3가지 효과 중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기반시설 특성은 사무실 배치시 인맥 레퍼런스 속도 증가 및 모집 인원마다 단서 수집 속도 증가, 무역소 배치시 1명당 속세의 불꽃 증가 및 그에 따른 수주 효율 증가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6성 뱅가드 '사가'는 2명까지 저지가 가능한 뱅가드 요오퍼레이터로, 다른 오퍼레이터와 달리 적의 체력을 1만 남기고 '중상' 디버프를 준다. 중상 디버프에 걸린 적은 10초 후 자연사망하며, 사가는 중상 디버프에 걸린 적을 저지하지 않는다. 사가는 HP가 40% 미만이면 1회 70% 물리회피 획득 상태가 되며, 초당 최대체력의 5%씩 15초간 회복한다.

배치코스트를 즉시 회복하는 1스킬 '돌격지령 감마' 외에 2, 3스킬은 공격에 특화된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2스킬 '재악'은 시전 시 4코스트를 회복하고 십자 범위 내 6명에게 피해를 입히면서 중상 상태인 적을 처치할 수 있는 스킬이다. 3스킬 '격노의 눈' 지속시간 동안 배치 코스트를 점진적으로 획득하는 한편, 공격 딜레이와 사거리, 공격력이 모두 증가한다. 아울러 사가가 저지한 적 모두를 동시에 공격할 수 있게 되며, HP 50% 이하의 적에게 한 번 더 추가타를 입힐 수 있게 된다. 훈련소 배치시 뱅가드 오퍼레이터의 스킬 습득 속도가 빨라지는 기반시설 특성을 보유했다.



6성 한정 캐스터 오퍼레이터 '시'는 광역 캐스터로, 2차 정예화 기준으로 자신과 작은 즈자이가 적을 처치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10회까지 중첩 가능하다. 또한 배치 후 첫 번째 공격 시 피격 대상의 위치에 일정 시간 작은 즈자이가 소환된다.

1스킬 '경지에 다다른 세밀화법'은 스킬 발동 후 다음 공격 시에 스플래시 범위 및 공격력이 증가한 상태가 된다. 2스킬 '거침없는 발목'은 공격 범위가 확대되면서 범위 내의 모든 적들을 공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체력이 절반 이하인 적에게 입히는 대미지가 증가한다. 3스킬 '사의승형'은 공격 딜레이 및 공격 범위, 스플래시 범위가가 증가하고, 저지되지 않은 적을 우선 공격하는 스킬이다. 매번 공격할 때마다 배치 가능한 지면에 작은 즈자이가 한 마리 소환되거나 갱신되며, 작은 즈자이는 갱신되지 않은 시점에서 25초 간 지속된다. 작은 즈자이는 코스트를 소모하지 않는다.



시는 기반시설 제어센터 배치시 제어 센터내 모든 오퍼레이터의 시간당 컨디션 소모량이 감소하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신의 컨디션이 일정 수치 이하일 때는 속세의 불꽃이 증가한다. 아울러 자신의 컨디션 소모량이 높아지는 대신, 일정 컨디션 이상일 때 감지 정보를 추가로 얻는 효과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된 오퍼레이터 중 '라바 더 퍼거토리'는 화중인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및 임무를 진행하면서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오퍼레이터는 헤드헌팅 '월은회명'을 통해서 획득 가능하다. 사가와 우요우는 이후 통상 헤드헌팅에 추가되나, '시'는 이번 헤드헌팅에서만 한정으로 등장한다. 또한 이번 '월은회명' 헤드헌팅에서는 또다른 한정 오퍼레이터 '니엔'을 채용할 수 있다.


화중인 이벤트는 그림 속으로와 그림 밖으로 두 파트로 진행되며, 이벤트를 통해서 각종 재화 및 단청각 일부 가구를 획득할 수 있다. 동양화풍 스테이지에 새로운 기믹과 적 유닛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벤트 시작과 함께 접속시 월은회명 10연속 헤드헌팅 허가증을 수령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출석시 1회 한정 헤드헌팅을 무료로 실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용문복권방 이벤트를 실시, 매일 2회씩 합성옥을 획득할 수 있는 티켓이 제공된다. 아울러 매일 출석마다 각종 고급 재화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구매센터에서는 니엔, 아, 훔의 신규 스킨을 한정 판매한다. 위스퍼레인의 신규 스킨은 특별 출석 이벤트로 무료 제공된다.







또한 화중인 이벤트와 함께 6성 오퍼레이터를 확정 획득할 수 있는 3종 헤드헌팅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 구매 시 10연속 헤드헌팅을 진행하며, 리스트에 있는 6성 오퍼레이터 중 한 명을 반드시 채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순오리지늄 및 헤드헌팅 10회, 가구부품이 포함된 로도스 아일랜드 스페셜팩과 순오리지늄, 헤드헌팅 10회, 용문폐 및 고급 육성 재료가 포함된 로도스 아일랜드 리소스팩을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다.


화중인 이벤트 종료 후, 8월 중하순경에 유비소프트의 '레인보우식스: 시즈'와 콜라보 이벤트인 '오리지늄 더스트'가 개최된다. 콜라보 오퍼레이터로는 5성 가드 타찬카, 5성 디펜더 블리츠, 5성 스페셜리스트 프로스트, 6성 스나이퍼 애쉬가 등장한다.


타찬카는 넓은 범위의 적에게 방어력을 무시하고 마법 데미지 줄 수 있는 유탄발사, 기관총으로 막강한 대미지를 주는 난사를 보유한 가드로 이벤트 일부 임무 클리어시 바로 채용 가능하다. 블리츠는 섬광 방패로 상대의 특수 능력을 봉쇄하고 기절시킬 수 있는 디펜더이며, 프로스트는 전술 함정으로 적을 기절시키거나 속박하는 것에 특화되어있다. 레인보우 팀의 임시 팀장인 애쉬는 스킬에 따라 일반 공격을 강화하거나, 적을 기절시키거나 혹은 적을 넉백시킬 수 있다. 코스트가 높지 않은 데다가 첫 배치시 코스트 및 SP가 확보되기 때문에 전략적 가치가 높은 오퍼레이터이기도 하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콜라보 이벤트와 함께 진행하는 '공격 방어 전술 충동' 한정 헤드헌팅에서는 타찬카를 제외한 나머지 오퍼레이터를 채용할 수 있으며, 그중 6성 스나이퍼 애쉬는 120회 이내에 확정 획득이 가능하다.


이번에도 콜라보 시작과 함께 한정 헤드헌팅 10회 티켓을 수령할 수 있으며, 신규 출석 체크 이벤트로 각종 재화 및 한정 헤드헌팅 10회 티켓이 추가로 주어진다. 아울러 리스캄 오버로드, 슈바르츠 스카이라인, 군주 타찬카, 레인저 애쉬 스킨 4종이 구매센터에 추가되고 레인보우식스: 시즈 테마의 신규 가구 '특수 장비 전시실'을 이벤트 및 구매 센터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번 이벤트 방송 종료를 앞두고 뉴에이지 음악가 양방언과 특별 콜라보한 곡이 최초로 공개됐다. 해당 곡은 차후에 라이브2D로 제작한 MV로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