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종각 LoL파크에서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30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리브 샌드박스와 T1이 각각 젠지 e스포츠와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1라운드 패배를 갚아줬다.

1세트, 리브 샌드박스는 생각한 대로 경기가 흘러갔다. 밴픽부터 대놓고 '룰러' 박재혁을 저격해 원딜 4밴을 감행한 리브 샌드박스는 '룰러' 박재혁의 캐리력을 억제한 뒤 상체에서 비에고-럼블-이렐리아를 가져갔다. 바텀 분위기도 좋았던 리브 샌드박스는 초반부터 '에포트' 이상호의 레오나가 미드에 합류해 '페이트' 유수혁의 이렐리아에 힘을 실었고, 탑에서는 '서밋' 박우태의 비에고가 '라스칼' 김광희의 그웬을 상대로 솔로 킬을 성공했다.

리브 샌드박스는 실수도 크게 없었고, 깔끔한 운영을 통해 젠지 e스포츠의 목을 조금씩 조여갔다. 힘의 격차를 극복할 수 없었던 젠지 e스포츠는 어떻게든 변수를 만들려 했으나 통하지 않았고, 결국 리브 샌드박스가 무난하게 승리했다.

2세트는 젠지 e스포츠가 반격에 성공했다. 리브 샌드박스는 초반 바텀 2:2 교전에서 '룰러' 박재혁의 바루스를 끊어내며 좋은 흐름으로 시작했다. 하지만 젠지는 움츠러들지 않고 전령 교전을 통해 상황을 반전시키고 '비디디' 곽보성의 오리아나가 잘 성장했다. 경기 중간 '프린스' 이채환의 칼리스타가 워낙 잘커서 위기를 맞이할 뻔 했지만 최후 교전에서 젠지가 승리해 1:1을 만들었다.

3세트, '서밋' 박우태가 비에고로 순조롭게 출발했다. 흐름을 잡은 리브 샌드박스는 속도를 올렸다. '에포트' 이상호가 맵을 휘젓기 시작했고, 무난하게 승기를 잡아나갔다. 글로벌 골드도 1만 이상으로 벌리는 데 성공한 리브 샌드박스는 젠지 e스포츠를 꺾고 7승을 달성했다.



이어진 2경기는 T1이 아프리카 프릭스를 2:1로 꺾었다.

1세트, T1이 빠른 속도로 경기를 굴려 승리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바텀에 아펠리오스와 유미, 그리고 미드 오리아나로 주도적인 픽보단 후반을 도모한 밴픽을 가져갔다. 전령은 T1에게 내줬지만, 드래곤을 빠른 타이밍부터 챙겼다.

T1은 교환을 시도했다. 전령을 미드에 사용하고, 세 번째 드래곤을 쿨하게 내줬다. 여기서 아프리카는 드래곤 대신 순식간에 미드 억제기 타워까지 쭉 밀리며 버텨야 하는 조합에서 큰 실수가 나왔다. 이후부턴 T1이 더 넓은 전장, 시야를 바탕으로 아프리카를 압박해 무난히 승리했다.

2세트는 T1이 유리하게 이끌다 탑에서의 실책이 터닝 포인트였다. 무엇보다 아프리카 프릭스 입장에서는 '플라이' 송용준의 조이가 맹활약을 펼쳤다. 상대를 자르고 바론도 쳐볼까 했는데, T1의 저항이 거셌다. 오히려 상대가 집에간 사이에 T1이 빠른 바론 사냥을 시도해 무사히 후퇴까지 성공했다.

서로 확실한 이니시에이팅이 없다 보니 계속되는 줄다리기가 이어졌다. 그래도 힘 자체는 아프리카 프릭스가 유리한 상황, T1은 '오너' 문현준이 바론 스틸에 성공하며 시간을 더 벌었다. 하지만 다음 바론에선 '드레드' 이진혁이 사냥에 성공했고 장기전 끝에 1:1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3세트, 아프리카 프릭스는 '기인' 김기인의 루시안이 '칸나' 김창동의 그웬을 강하게 압박하며 초반 격차를 크게 벌렸다. 하지만 T1은 전령 한타에서 좋은 구도를 만들어 상대를 다수 잡아내 균형을 이뤘다. 팽팽하게 맞서던 상황, 아프리카 프릭스의 레드 쪽에서 루시안이 잘리며 T1이 미드 억제기를 파괴했다. 이후부턴 T1의 공세였다. 천천히 상대를 압박한 T1이 결국, 42분 만에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고 승리했다.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30일 차 결과

1경기 젠지 e스포츠 1 VS 2 리브 샌드박스

1세트 젠지 e스포츠 패 VS 승 리브 샌드박스
2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리브 샌드박스
3세트 젠지 e스포츠 패 VS 승 리브 샌드박스

2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1 VS 2 T1

1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T1
2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T1
3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T1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농심 레드포스 9승 3패 +9
2위 젠지 e스포츠 9승 3패 +7
3위 T1 8승 5패 +5
4위 담원 기아 7승 5패 +6
5위 리브 샌드박스 7승 5패 +3
6위 아프리카 프릭스 6승 6패 -1
7위 프레딧 브리온 5승 7패 -1
8위 한화생명e스포츠 4승 7패 -7
9위 kt 롤스터 4승 8패 -3
10위 DRX 1승 11패 -17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31일 차 일정

1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kt 롤스터 - 23일 오후 5시
2경기 프레딧 브리온 VS 농심 레드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