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틱톡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이하 LCK 서머 스플릿) 공식 후원사인 틱톡이 LCK 서머 스플릿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LCK 모의고사' 퀴즈 이벤트를 오늘 론칭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LCK 서머 스플릿이 무관중 경기로 전환된 것에 대해 아쉬움이 큰 팬들에게 위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CK 모의고사는 LCK 10개 팀에서 LCK 팬들을 위해 제출한 문제들을 푸는 퀴즈 이벤트다. LCK 한 팀 당 두 문제씩 총 20개의 문제가 준비되어 있으며 참가자는 이 중 무작위로 선정된 10개의 질문에 답하면 된다. 정답을 많이 맞출수록 높은 티어(등급)를 받아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LoL 명품 상자 세트의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마지막 보너스 문제인 11번째 문제를 맞히는 팬에게는 원하는 선수가 직접 사인한 스태츄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LCK 모의고사 문제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는 틱톡 내 LCK 팀페이지는 지난달 오픈한 LCK 전용 콘텐츠 페이지로, LCK 10개 팀의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경기 하이라이트를 즐길 수 있는 '숏 하이라이트'와 경기장 밖 선수들의 일상을 담은 '프로 비하인드' 등 틱톡에서만 볼 수 있는 LCK 10개 팀의 독점 콘텐츠가 상시 업데이트 된다.

LCK 팀페이지가 오픈된 뒤 LCK 10개 팀 계정의 총 팔로워수가 2배 가까이 느는 등 LCK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LCK 팀페이지는 LCK 서머 스플릿이 끝난 후에도 상시 운영 및 업데이트되며 팬들에게 LCK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틱톡은 LCK와 함께 최근 진행한 #LCK챔피언꿀팁 챌린지에 이어 올해 또 다른 LCK 챌린지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진행된 #LCK챔피언꿀팁 챌린지는 LCK에 등장하는 LoL 챔피언별 꿀팁을 공유하는 챌린지로, 22일 기준 해시태그 영상 조회수 4,000만회를 돌파하며 챌린지 종료 후에도 꾸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틱톡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LCK 서머 스플릿이 무관중 경기로 전환되어 LCK 팬들의 아쉬움이 클 것으로 생각한다"며 "공간 제약 없이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틱톡 내 다양한 LCK 콘텐츠를 통해 아쉬움은 달래고 2021 LCK 서머 스플릿을 색다르게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